21일만 따라하면 Reading 된다 1 초등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
신수정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디딤돌 초등 영어교재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의 4번째 만난 책이 바로

21일만 따라하면 Reading된다입니다.

울 꼬맹이 주5일씩 하자~ 했는데 4월 하순부터 시작했네요.
스티커만 보면 좋아하는 꼬맹양을 위한 사과나무의 사과 스티커

학습 완료후에 붙이면 습관형성에 아주 좋더라구요. 성취감도 가지게 되구요.

 

목차는 day별로 되어있어 하루에 하나씩 해나가면 되겠어요.

가뿐하게~

 

day 1 Muddy Buddies(friend)라고 되어있네요.

본문을 보니 길지가 않아요.

그러나 보면 알겠지만 형식이 반복되는 것이 보여요.

문장 형식의 반복과 더불어 끝 단어가 반복적으로 쓰이며 뭔가 재미있어 보입니다.

근데 울 꼬맹양 모르는 단어가 반복되고 있어요.

그렇지만 아래 사진을 보니 대충 그 단어가 뭔지 알겠네요.

본문 내용을 일단 읽어봅니다.

소리내어 읽어보고 뜻을 이야기도 해보는데

이 부분이 다른 Reading책들처럼 CD로 읽어주면 따라 읽기에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모르는 단어들이 나오면 혼자 발음하기가 어려우니 읽기책이라하더라도 CD로 원어민의 발음으로 읽어주면

나중에 공부후 놀 때 흘려듣기를 해도 괜찮겠다 싶더라구요.

 

이야기를 읽고 문제의 답을 찾는 부분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습니다.

본문의 전체적인 부분을 다 보게 하네요.

글도 사진도~

 

사진을 보고 본문에 쓰인 단어들이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알게 합니다.

단어를 익히는 부분입니다용

 

요기는 단수와 복수명사에 대해 익히게 하네요.

즉 영어 문법적인 부분을 익히는 파트로 보면 되겠어요.

독해할 때 필요한 문법적인 사항을 요렇게 조금씩 가르쳐도 좋겠어요.

 

D부분은 본문을 재구성해보는 파트네요.

주어진 형식에 맞춰 본문을 재구성해봄으로써 다양한 독해기술을 익히게 되겠어요.

이 부분을 잘 활용하면 영어뿐 아니라 국어능력도 향상되겠다는..ㅎㅎ

 

학습시간을 보니 평균 20분 정도 걸리네요.

하루에 20분 정도의 시간을 내어 꾸준하게 한다면 Reading도 문제없겠어요.

물론 그냥 읽고 문제풀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모르는 단어도 외우고

아이와 함께 사진을 보며 본문을 보며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도 있더라구요.

우리말로도 해보고 다시 영어로도 해보고~

잘하던 못하던 일단 한다는데 의의를 두며

꾸준히 해야겠어요.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로 영어책읽기에도 흥미와 재미를 붙여야겠네요.

 

정답부분이 분책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며...

해석이 다 되어있어 ㅎㅎ 좋아요!

활용방법에 대한 것들이 조금 더 tip으로 들어간다면 부모님들이 이 책을 더 잘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21일만 따라하면 Reading된다의 특징은 아래와 같아요.

 

정말 글이 재미있게 반복되어 아이가 즐거워하며 읽습니다.

21일만 따라하면 Reading된다를 통해 읽기학습에 재미를 가지고 다른 영어책도 조금씩 읽게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