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3-1 - 2014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 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의 대표적인 초등학습서 우등생해법수학

우등생해법수학하면 초등교재의 베스트셀러지요?

그 정도로 학생들이나 학부모님들이 믿고 구매하는 수학참고서입니다.

 

요번에 3, 4학년군이 교과서가 바뀌었잖아요.

그래서인지 우등생해법수학도 대폭 옷을 갈아입고 출간되었네요.

우등생해법수학스토리텔링 개념서, 스토리텔링 문제서, 정답과 풀이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학교과서의 내용을 모두 담아낸 또 하나의 교과서라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개념서

스토리텔링으로 알아보는 단원배경지식, 단원미리보기에서 이야기가 들어있는 사진이나 삽화를 통해 단원의 배경지식이나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알게 합니다.

재미와 단원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부분이네요.

 

그리고 1단계 스토리텔링 교과서 개념

2단계 교과서+익힘책 다지기

3단계 단원 마무리평가

4단계 교과서 스토리텔링 기본 서술형과 통합교과로 구성되어있네요. 

생각열기를 통해 배울 내용을 스토리텔링으로 이해하고 교과서 개념정리에서 빈칸을 채우며 확인하게 합니다.

이야기형식이라 아이가 재미있게 읽으며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나가네요.

사진이나 삽화가 있어 지루해하지 않고

교과서와 익힘책의 다양한 문제 유형이라 학교공부에 딱 맞는 교재인거 같아요.


3단계 단원마무리평가를 보면 기존 단원평가와는 문제의 편집형태나 문제출제형태가 다름을 알 수 있어요.

정말 스토리형식으로 문제를 내고 있네요.

그렇지만 학교시험에 꼭 나오는 유형의 문제들로 되어 있어 학교시험 100점은 문제없겠네요

4단계 교과서 스토리텔링 기본 서술형과 통합교과는 시험에 나오는 서술형 문제들을 같은 유형으로 반복하여 문제를 익히게 하고

교과서의 통합교과 문제까지도 완벽하게 끝내도록 문제를 실고 있네요.

 

이렇게 스토리텔링 기본개념서를 풀고 나서 학교시험대비나 문제를 더 풀고자 할 때는

스토리텔링 문제서를 풀리면 되요~

스토리텔링 문제서는 학교 선생님들이 쓰는 지도서의 형성평가 문제와 유사하거나 잘 틀리는 문제들을 실어

완벽한 학교시험대비를 하고 기본 실력 단원평가를 풀며 실전감각을 익히게 하네요.

그리고 학교시험에 잘 나오는 서술형, 통합교과형 문제를 실어 서술형 논술형 시험 대비는 물론 경시대회 대비도 하게 합니다.

 

마지막 정답과 풀이인 꼼꼼 문제해결서에는 다양한 장치로 문제의 해결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단계별 풀이를 알려주는 서술형 문제특강

아이들이 틀리기 쉬운 부분을 딱 꼬집어 알려주는 허점 피하기

그외 주의 참고 그리고 서술형문제의 채점기준까지~

아이들이나 부모님이 알고 싶어하는 부분을 알아서 긁어주는 똑똑한 풀이집이네요.

 

새롭게 개정된 교과군에 맞춰 나온 우등생해법수학을 보니

역시 천재교육임을 또 알게 되었네요.

개정 교과서에 맞춰 완벽하게 교과서의 스토리텔링 학습 내용을 그대로 실고

쉽고 재미있게 수학공부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본 개념서로 탈바꿈해서 감탄했어요.

아이 스스로 보고 읽으며 이해하고 풀게해서 엄마의 도움이 별로 필요가 없네요.

아이가 직접 선택하고 즐겁게 수학공부하게 하는 교재

바로바로 우등생해법수학입니다.

 

참참 공부하다 모르면 해법스터디를 방문하세요

S.O.S 쌤을 찾아 질문을 올리면 24시간안에 선생님이 필기 동영상 답변을 제공한다네요.

구매후 서비스까지 철저한 우등생해법수학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