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풀어라 어법.어휘 실전특강 100제 - 수능 영어, 2014년 거침없이 풀어라 실전특강 시리즈 - 2014년
신문섭 외 지음 / 디딤돌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녀석이 매일 풀고 있는 교재
수능영어 어법어휘 실전특강 100제입니다.
아직 중학생이다보니 하루에 2-3문제씩만 풀고 있네요.
 
기출 어법 어휘를 출제 포인트 12가지로 완벽정리한 PART 1과 실전 100제의 PART 2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출제어법 에서는 기출 예문을 통해 어떤 어법 문제가 풀제되었는지 학습합니다.

보조단이나 하단의 설명이 자세하네요.

그리고 해당 어법 사항으로 출제되었던 기출 문제를 통해 다시금 확인하게 합니다.

 

분석노트라는 것을 통해, 문제의 어법 사항을 체크해보게 하네요.

요런 분석노트가 참 맘에 드네요  

  

어법 어휘 유형별로 기출문제 푼 것들 

 

PART 2에서는 연습한 어법 어휘 유형을 실전 100문제에 적용시켜봅니다.

나름 문장을 분석하며 읽어 나간 문제들..

나만의 분석노트에 주의 사항이나 이런 것들도 적어보네요.

요 분석노트를 좀더 잘 활용하라해야겠어요. 

 

교재의 정답지도 문제 해설과 더불어 문장을 잘 분석해놓은 것이 맘에 듭니다.

출제어법과 어휘 등을 구분하여 잘 정리해 놓았네요.

틀려서 다시 풀고 확인할 때 답이 맞으면 정답지의 풀이를 다시 보고 있어요.

자신의 풀이와 정답지의 풀이를 비교해서 어떤 부분에서 틀렸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인 것 같더라구요.

 

부록으로 있는 핵심어휘 암기 노트

아들녀석은 본인이 적는 단어장에다 정리하는 관계로 잘 활용하지 않지만

고등학생들은 핵심어휘 암기노트를 보면서 문제에서 학습할 어휘를 보며 정확한 구문해석을 하도록 노력하면 좋겠더라구요.

 

어법 어휘 실전특강 100제

기출 실전문제로 집중훈련해서 수능 어법 어휘는 걱정안하도록 하는 걸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