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패턴 수학 중학 1-1 - 2014년 중등 패턴 수학 2014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이 수학개념서 외에 문제유형서를 하나 푸는데..

디딤돌 패턴 수학으로 결정

2009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된 교재다 보니 아들녀석 배울 때랑 달리 ㅎㅎ 집합부분이 빠졌네요.

1학기는 수와 함수만으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군요.

1학년 교재는 봄을 닮은 연두색 표지로 산뜻하면서도 심플하네요

 

패턴수학은 중학교 13종 교과서를 완전 분석해서 유형별로 분류하고 난이도별로 정리했습니다.
단원별 구성을 보면 소단원별로 나눠서 개념과 공식을 설명한 개념정리부분확인문제-> 교과서 All 패턴으로 되어있습니다.

교과서 All 패턴은 다시 A단계 기본문제 패턴-> B단계 발전문제 패턴-> C단계 변형문제 패턴으로 난이도별 구성이 되어있네요.

 

한 눈에 보기 쉬운 깔끔한 개념정리와 교과서에 꼭 나오는 예제, 문제들을 수록하여 개념학습을 확인하게 하는 확인문제

 

보통은 유형이라고 말하는데 ㅎㅎ 패턴수학에서는 패턴으로...ㅎㅎ 영어로 말합시다용.

문제 패턴별로 대표 패턴에 대한 개념설명과 문제가 있어요.

문제마다 난이도나 시험에 출제 정도등을 표시해 어떤 문제인지 알기 쉽게 해 놓았습니다.

교과서 최다빈출문제는 대표유형이므로 꼭 알고 넘어가야할 문제이네요.

그리고 새교과서에 나오는 신유형문제도 수록~ 개정교과서에서 강조하는 스토리텔링, 문제해결력, 추론, 의사소통, 오개념, 창의력 문제들을 실고 있네요. 신유형문제들로 인해 단순 계산이 아닌 생각하는 수학을 해야겠어요.

 

A단계의 문제보다는 한 단계 올라간 교과서 발전문제를 수록해서 학교시험대비에 아주 좋습니다.

 

C단계는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제중 교과서 변형문제 위주로 구성되어있고 패턴을 표시해서 어떤 문제를 변형했는지 알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자신이 틀린 문제의 패턴으로 돌아가 개념정리를 다시하고 문제를 풀면 좋게 되어있네요.

 

정답과 풀이집은 빠른 정답을 앞부분에 놓고 뒤에는 풀이와 답을 넣어두었습니다.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풀이가 맘에 들어요. 

 

패턴수학은 문제유형서입니다.

그러나 다른 교재들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바로바로 교과서 문제를 패턴별로 분류하여 실어 놓았다는 점이네요.

우리 학교 교과서에는 이런 문제가 나오는데 다른 출판사의 교과서에는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궁금할 때, 우리는 안배우는 부분을 타학교에서 배워 나중에 불리하지 않을까 걱정인 분들께 강추합니다.

중학교 13종 수학교과서의 모든 패턴을 분석해서 수록했다니 그런 걱정 뚝이겠어요.

패턴별로 문제를 풀다 많이 틀리면 그 부분의 개념을 다시 정리하면 되니 편리하네요.

 

단 단원전체를 한번 마무리하는 단원종합문제나 시험직전에 풀 수 있는 시험대비문제가 없어 살짝 아쉬워요.

그래도 교과서 완전 분석해서 패턴별로 넣었다는 것에는 완전~~~~빠졌다는..ㅎㅎ

확인문제와 발전문제 그리고 변형문제까지 제대로 완벽하게 풀면 학교시험 100점은 따놓은 당상입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