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이 수학 3-1 - 신개념 스토리텔링 학습, 2014년 새로이 수학 2014년
교학사 편집부 엮음 / 교학사(초등)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학교다닐 때는 두산동아나 아님 교학사 교재를 많이 썼었지요?

그땐 초등 참고서 출판하는 곳이 거의 없었는데 요즘은 초등 참고서가 다양한 출판사에서 나오고 있어서..

오랫만에 교학사 교재를 만나보네요.

 

이번에 초등 3-4학년 교과서가 개정되다보니 거기에 발맞추어 새롭게 출간된 스토리텔링 수학 교재 새로이 수학입니다.

제목이 참 새롭네요~ 새로이..ㅎㅎ

 

2009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즐겁고 흥미로운 수학이라는 목표에 맞게

재미있는 이야기, 전래동화, 사회, 과학, 역사, 실생활 상황등으로 단원에서 학습하고자 하는 수학적 개념을 유도했습니다.

그래서 재미있는 수학으로 다가가도록 만들었네요.

 

단원별로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접근하는데요.

1단원 덧셈과 뺄셈의 경우는 수도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산을 주제로 연산을 풀어갑니다.

한가지 주제상황으로 한 단원을 이끈다는 점이 특이하네요~

(앞으로 배울 내용에 학년 학기를 표시해주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새로이 수학의 단원별 구성은  High One~ Five까지의 5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High One 이야기 속 수학찾기는 재미있는 이야기같은 지문을 가지고 단원을 준비하게 합니다.

High Two 개념+원리 탐구하기에서는 High One에서 나온 이야기를 중심으로 수학적 개념을 이끌어내고 원리를 알게 합니다.

High Three 개념+원리 확인하기에서는 High Two에서 익힌 개념을 확인하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일반 수학교재와 같지요.

 High Four 창의융합(STEAM)형 문제 해결하기에선 타교과와 연계된 수학문제들을 만납니다.

최신 경향과 새로운 개정교육과정이 가장 잘 반영된 문제들이라 보면 되겠네요.

High Five 개념+STEAM 정리하기는 단원의 정리문제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앞부분에는 개념문제 뒤로 가면 창의융합형문제가 출제되어있습니다.

 

단원의 끝 페이지에는 스마트 지식 체험이 있는데 단원과 연관된 영상을 QR코드로 보도록 해놓았네요.

이런 것도 보면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더 가질 것 같아요.

그런데...카페 회원이외에는 볼 수가 없는 비공개포스팅도 있어 그건 아쉽네요.

 

교재의 뒷쪽에 워크북도 있어서 부족한 문제들을 보충합니다.

워크북의 문제는 시험대비용으로 풀어도 아주 좋겠습니다.

단~ 워크북이 따로 별책처럼 빠지면 좋을텐데..교재속에 있어 저는 사용하기에 살짝 불편함을 느낍니다.

 

정답 및 풀이는 별책으로 구성되어있고 깔끔하고 정확한 풀이를 담고 있습니다.

 

꼬맹양 재미있는 이야기책 읽듯이 읽으며 새로이수학을 풉니다.

이야기가 많아 수학이외에도 타교과의 배경지식을 쌓기에도 적당하네요.

문제수가 많지 않고 생각하면서 풀어야하는 문제들이 많아 문제해결력을 기르기에 적당합니다.

문제에 풀이과정 쓰는 란을 넣어두어 문제 풀이도 그 안에 하니 풀이를 어디에 써야하나 고민할 필요도 없네요.

 

 

새로운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새로운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교재와 기존의 문제서로써의 수학교재를 잘 믹스한 교재,

재미있는 수학교재중의 하나가 새로이 수학이 아닌가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