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풀어라 빈칸완성 실전특강 126제 - 수능 영어, 2014년 거침없이 풀어라 실전특강 시리즈 - 2014년
신문섭 외 지음 / 디딤돌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딤돌의 실전특강 시리즈의 거침없이풀어라 빈칸완성 실전특강 126제

 

처음에 만났을 때는 126제면 문제가 너무 적은 것이 아닌가 우려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우려는 실전문제를 풀어보니 확 날라가버리네요.

 

빈칸완성 실전특강 126제는 3책 분리가 됩니다.

본책

핵심어휘암기노트

정답과 해설

 

아들녀석은 핵심어휘암기노트는 사용안하기로 했어요.

왜냐면 단어를 그 문장에서만 쓰이는 뜻으로만 한정지어 외울 수 있기 때문에 모르는 단어는 직접 찾아서 단어장에 정리하는 걸로 했네요.

그러나 고등학생들 특히나 수능을 앞둔 고3들에게는 단어찾는 시간을 줄이고 특정 문장에서 쓰이는 뜻을 알고 넘어가기에는 핵심어휘암기노트가 좋은 것 같아요.(시간도 줄이고 단어의 다른 뜻을 알기에는 적당)

 

본책은 기출문제를 유형별로 나눈 출제빈칸 part와 실전문제를 넣어 놓은 part로 나뉘어 놓았습니다.

 

출제빈칸에서는 유형별 기출예제를 넣어두고 옆에 바로 연습문제를 풀게하니 어떤 방식으로 풀어야할지 알 수 있네요.

keyword를 찾고 주제를 알아내어 답을 찾게 하는데.. 예제부터 상세하게 체크되어있어 따라쟁이가 되어 따라하다보면 빈칸추론 문제없겠네요.

 

거침없이 풀어라 실전은 실전 16회까지 한 회당 6문항씩 96문항이 수록되어있는데

수능에서 매년 6-7문항씩 출제되는 것에 딱 맞춰 실전문제를 넣은 센스가 돋보입니다.

 

아들아이는 고1, 2 문제는 무난히 푸나 최근 수능기출문제는 좀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역시~ 이 빈칸완성 실전특강도 좀 어려워하긴 하네요.

문제의 답은 맞추지만 답만 맞추었다고 해서 되는 일이 아니기에 다시 아빠와 함께 풀이를 들어갑니다.

정확하게 어떤 것이 keyword가 되고 주제문이 되는지 찾는 것을 구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 아빠는 실전문제에 나온 문제들이 정말 좋다고 이야기합니다.

구조적으로 딱 떨어지는 문제들이라 정말 맘에 들어하더라구요.

비록 중학생이 이해하기에 내용적인 부분에서 어려음을 느끼지만 어려운 내용의 글도 읽어봄으로써 좀더 영어뿐 아니라 국어적인 부분까지도 해결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되고 있네요.

어렵지만 빈칸완성 실전특강126제를 하고 나면 고1, 2학년의 빈칸문제는 쉽게 풀어버리더라구요.

실전특강126제로 빈칸완성 공부하고 좀더 쉬운 문제를 푸니 문제풀이가 재미있나보더라구요.

아이는 하루에 많이 풀지는 않고 2-3문제씩 매일 풀고 있어요.

문제가 정말 맘에 드는 빈칸완성 실전특강126제입니다.

 

실제 고등학생인 아이들도 이 교재를 풀어보더니 고1 녀석들은 역시나 약간 어렵다고 하네요.

그래도 정복하는 즐거움으로 공부하는 녀석들을 보면 대견해요.

좋은 문제가 많아 맘에 쏙 든 빈칸완성 실전특강126제.

문제가 좋아 문제수가 적은게 용서가 되용~

 

정답과 해설도 잘 활용하면 좋을 듯.

아이는 빈칸완성을 풀고 정답을 맞추고 틀린 문제의 경우 스스로 오답풀이를 다시하고 나서도 잘 모르겠으면 그때 해설을 봅니다.

스스로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지요.

그리고 다시 아빠와 푼 전체 문제를 자신이 설명하며 풀이를 하다 막히는 부분에서는 아빠의 도움을 받습니다.

문제 하나하나에 대해 완벽하게 분석을 하고 갑니다.

 

수능에서 정말 빈칸추론문제  중요하지요. 이 부분에서 1, 2등급이 갈려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 중요한 빈칸추론문제 대비에 디딤돌빈칸완성 실전특강 126제 추천합니다.

문제가 정말 좋아서 추천...

거침없이 풀어 꼭 수험생들 1등급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