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만 따라하면 VOCA 된다 1 초등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
선진호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인간의 뇌는 익숙하지 않은 일에는 두려움을 느끼고 저항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정 기간 반복하면 뇌가 새로운 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새로운 습관이 이렇게 몸에 배는 시간이 바로 21일입니다.
 
21일의 법칙에 따라 나온 영어 단어학습책이 바로 디딤돌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입니다.
울 꼬맹이 주5일 학교에서 일정한 시간에 방과후 영어 교실에서 영어를 배웠지만 집에서 복습이 안된다보니 단어도 엄청 딸립니다.
읽기는 어느정도 되나 쓰기가 영~
그게 바로 단어를 외우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그 덕에 번번히 오빠한테 깨지고 있습니다용..ㅠㅠ
 
그래서 꼬맹양은 다시 처음부터 21일 시리즈로 파닉스부터 시작하고 뒤이어 단어도 시작했습니다.
주 5일 하교후에 거실 큰 책상앞에서 공부하기로 했지요.
 
학습 1일차  My face is like a building.부터 시작했어요.
교재의 제일 위에 공부시작 시간 쓰고
첫 페이지의 우리말 속에 들어있는 단어들을 먼저 읽어봅니다.
그리고 뒷장을 보고 CD듣기를 했답니다.

 

CD로 정확한 발음을 듣고 따라 읽으며 쓰기까지도 해봤어요.

가볍게 문제도 풀어보고

새 단어를 소리내어 따라쓰겠금 되어있는 영어 노트형식의 페이지도 써보았답니다.

소리내어 읽고 쓰기부분에서 단어 아래 우리말 뜻과 발음기호 거기다 한글로 표기한 영어발음까지..

이 부분은 파닉스를 배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발음을 할 것이고

잘 모르는 아이들은 한글로 써진 영어발음을 참고해서 읽어도 좋은 것 같네요.(굳이 없어도 될 듯하지만)

 

울 꼬맹이는 지금까지는 단어 철자를 안외우고 지나간 편이라 단어장에 오늘 배운 단어를 쓰기로 했어요.

그리고 시간날 때 마다 틈틈이 보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외워버리기로~

파닉스에서 4단어와 VOCA에서 10단어해서 매일 14개씩~ 암기하기로 약속했지용.

 

단어정리까지 끝내고 다시 교재로 넘어가 CD를 들으며 문장의 빈칸 채우기를 했어요.

들으며 쓰니 그래도 덜 틀리네요.

 

단어장에 단어쓰기까지 하고 교재공부를 마치니 한 30분 정도 걸립니다.

(한번 스윽한다치면 20분도 안걸리지만 그래도 제대로 다시 듣고 읽기를 반복하다보니 30분 정도)

파닉스보다는 약간 시간이 걸리는데 하루에 30분 투자하니 뭐~ 별로 길지도 않고 지루하지도 않네요.

페이지로 보면 4페이지~

아주 가뿐하게 공부할 수 있네요.

 

다음날 2일차 공부를 하기 전 어제 배운 단어 체크부터 했어요.

교재 뒤쪽에 단어 테스트를 넣어두었답니다.

잘라서 쓰면 아주 유용한데 앞에는 영어를 한글로~

뒷장은 한글을 영어로 쓰게 하네요.

 

따로 단어테스트지를 만들지 않아도 되겠금 되어있어 편합니다.

외웠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지용.

 

학습 후 사과나무에 스티커붙이기도 잊지 않아요.

스티커 다 붙이는 날이 빨리 왔음 하네요~ㅎㅎ

 

디딤돌 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는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이야기속의 문장에서 주요 단어를 익히게 합니다.

교육부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를 수록했다고 합니다.

쓰지 않으면 잊어버리기에 스스로 따라쓰도록 지면을 할애해서 학습시간안에 반복학습을 하게 해 좋습니다.

따로이 워크북없이 교재하나로 해결가능해 더더욱 편하네요.

많은 단어를 외우게해서 아이들이 영어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10단어씩 조금씩 매일 그리고 재미있는 스토리안에서 단어 학습을 하게 해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학습하게 합니다.

울 꼬맹양은 전날 배운 단어테스트에서 혹 틀린 것이 있음 단어장의 단어에 색칠을 하고 다시 외우기로 했네요.

꼬맹양이 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를 다 풀어 초등 필수 영단어를 3학년 때 다 외워버렸음 좋겠어요.

21일만 따라하면 단어도 정복이 될꺼라 믿어봐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