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탑 집중완성 중학 과학 3-1 - 2014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교 마지막 학년의 과학교재는 디딤돌의 투탑으로 정했어요.
투탑은 처음 나왔을 때 제가 학원교재로도 썼던 교재~
익히 알고 있던 교재지만 다시금 만나니 새롭네요.
 
교재는 진도탑과 시험탑으로 구성
겉표지와 교재들이 잘 분리가 되네요~
깔끔하니 좋아요

 

진도탑을 펼치면 미니북이 들어있어요.
이것도 잘 떨어지도록 양면테이프위에 살짝~ 올려져 있네요.
빈칸이 들어간 핵심요약정리와 그림이 있어 시험직전이나 가지고 다니면서 평소에 외우기에 아주 그만이네요

 

진도탑의 구성은 단원을 3-4개 정도의 중단원으로 나눠 교과서 개념정리와 개념을 다지는 문제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탐구, 개념을 더 깊이있게 정리하고 설명한 알고가자
그리고 학교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유형인 내신 UpUp
실력심화문제와 서술형 주관식 문제를 연습할 수 있는 고난도 GoGo
대단원의 마무리에 정리한 한눈에 정리와 대단원 문제로 되어있어요.

진도탑 뒤쪽을 예전엔 시험탑이랑 같이 붙어있었던 것 같은 5분 테스트와 워크북이 있네요

5분 테스트는 중단원을 배우고 나서 간단하게 알고 있는지 알아보기 편하게 단답형 문제형식이구요.
워크북은 요즘 서술형 대비를 위해서도 아주 그만이게 중요한 개념이나 그림에서 외워야할 부분을 집중해서 반복학습할 수 있게 해놓아 좋네요.

 

시험탑은 시험직전에 쓰면 딱일 것 같아요.

 

단원별 핵심요약과 빈출문제 그리고 서술형 주관식
기출 100제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핵심요약으로 시험직전 교과 개념을 복습하고
빈출문제로 시험 유형을 분석
서술형 주관식문제로 서술형 대비를 하면 딱이고 마지막으로 기출문제 풀면서 약점대비를 하면 되겠어요

 

정답 및 해설도 깔끔하게 되어있네요.
오답피하기와 모범답안까지 나와있어 학생들이 정확하게 선택지를 보도록 하고 답안 작성의 요령을 알려줍니다.

 

디딤돌 투탑 중학과학 집중완성 3-1을 풀 때
아들아이도 오답에 집중합니다.
선택지중 틀린 문항은 바르게 고치기를 원칙으로 해서 정확한 개념을 익히게 하지요.
그래야 학교시험에서 약간이라도 아리송한 문제를 낼 때 정확한 답을 찾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아직은 시험대비가 아니라 예습 차원에서 보는 것이므로 문제풀이도 이왕이면 제대로 천천히 단계적으로 하도록 연습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개념이해와 풀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요.

 

지금은 개념이해와 기본 문제풀이에 집중을 하고
고난도 GoGo와 대단원문제, 시험탑은 시험대비용으로 남겨두었네요~
디딤돌 투탑 중학과학 집중완성으로
3학년 과학도 꽉 잡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