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3-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이제 3학년이 되는 꼬맹양

슬슬 배워야하는 교과목이 늘어나니 교재준비도 해야겠지요?

그래서 첫 과학교재는 바로바로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 우공비 과학으로 선택했어요.

 

보통 여자아이들이 과학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는데 울 꼬맹양은 싫어하지는 않네요~

저는 약간 걱정인데 꼬맹양은 과학교재보더니 좋아 죽습니다.

 

초등 우공비 과학은 산뜻한 연두색이네요.

싱그런 맘으로 과학공부 시작해야겠어요.

우공비 과학은 본교재 안에 권두부록으로 비법+더하기 실험관찰 풀이집이 들어가 있구요

시험비법책비법풀이책이 같이 있습니다.

 

단원의 도입부에 전체 그림속에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간략하게 나타내어 흥미를 불러 일으킵니다.

 

초등 우공비시리즈의 강점인 이미지 연상 학습을 과학에서도 적용하고 있는데요.

개념잡는 비법개념 쏙 눈에 쏙을 보면 그림과 함께 개념을 학습하도록 하고 있네요.

이 부분이 그림으로 되어있어 은근 재미있어 아이들은 쉽게 기억이 되나보더라구요.

또한 탐구활동 중심으로 실사를 많이 넣어 아이들이 탐구활동을 직접 하지 않아도 실험을 쉽게 이해하게 되어있어요.

 

용어 사전도움으로 약간 애매한 문제도 쉽게 해결하도록 하네요.

개념 확인하기에서는 핵심 개념 체크로 기본 개념을 다시금 확인하고 기본 문제를 풀어 개념을 다집니다.

 

탐구잡는 비법 핵심문제로 기본 다지기는 탐구활동을 중심으로 교과서 실험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게 합니다.

 

실력쌓는 비법 알짜 문제로 실력 올리기는 학교시험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게 합니다.

특히나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 연습에 아주 그만이네요.

초등 3학년 본격적인 학습에 많은 도움을 주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단원의 마무리 부분에 단원정리는 대단원의 내용을 필요한 부분만 알기 쉽게 한 눈에 정리하였고

단원평가를 통해 단원의 마무리를 하게 합니다.

이 부분은 학교시험직전에 풀면 더 좋겠네요~ 시험대비로 그만이네요.

서술형 문제의 경우는 답 쓰는 곳을 네모 박스로 보이도록 해서~ 깔끔하게 정리가 되게 합니다. 

 

쉬어가는 코너로 있는 나를 바꾸는 힘.

교훈이 되는 이야기를 읽으며 쉬면서 또다른 생각을 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고사성어 등도 배울 수 있는 부분이지용..

 

시험비법책단원별 개념+확인문제->단원평가문제->서술형 정복문제를 두어 학교시험을 완벽대비하게 합니다.

 

비법풀이책정답 및 풀이집으로 가운데 우공비 BOX에서 더 자세한 설명과 보충자료를 넣어두어 궁금증을 해소시킵니다.

이런 부분은 백과사전 안부럽네요.

그외에 자세한 설명과 오답풀이까지~ 정말 세세하게 신경쓴 비법풀이책이네요.

 

권두 부록인 비법+더하기는 과학엔 실험관찰풀이집이 들어있어 이 부분만 따로 봐도 전과없이 자습서없이

과학 탐구활동결과도 뚝딱 알 수 있어요.

보통 숙제로 많이 나오는 부분인데 실험을 못할 때 유용하게 쓰이겠네요.

아마 학교시험직전에도 꼬맹이 좋아라 할 듯.

이것 하나만 봐도 탐구활동은 해결되니 말이어요.

 

울 꼬맹이의 첫 과학교재로 만난 우공비 과학 3-1

정말 쉽게 이해하게 되어있어 꼬맹이가 좋아합니다.

방학동안 편하게 쉽게 쉽게~ 과학공부 좀 하고 학교에 가면 아마 따라가기가 더 편할 듯 하네요.

아직 용어가 낯설지만 용어사전이나 이미지 연상학습을 통한 개념이해 잘 하리라 생각해요.

서술형 문제들도 많아 충분한 연습이 되니 이제 학교시험걱정 안해도 되겠어요.

초등 과학교재 우공비 과학3-1 아이가 만족합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