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3-1 - 새 교육과정, 2014년 초등 쎈 수학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 문제 기본서의 절대강자

쎈 수학

초등 쎈 수학 꼬맹이때문에 접해보네요.

중학 쎈 수학은 아들아이가 매년 풀던 교재인지라..그 명성은 익히 알고 있었고 꼬맹이도 문제기본서를 하나 해야겠다 싶었는뎅

쎈 수학을 만났어요.
쎈 수학보니 2학년때까지 했던 수학교재는 설렁설렁 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문제수 만만치가 않네요.

 

항상 재미있는 수학위주로 공부만하다 이렇게 문제가 빽빽한 교재를 보더니 약간은 겁먹은 꼬맹이.

그래도 단원의 처음 도입부분 학습 실천계획표를 보더니 매일 하는 분량이 적으니 안심하는 듯 하면서 시작합니다.

그러나 유형으로 들어가면 약간 문제수가 많아지네요.

요 부분은 적당히 조절을 하며 해야겠습니다.

 

단원은 교과서와 같이 나누고 그 안에 소단원으로 쪼개어

기본 다잡기->유형뽀개기->응용도전하기->단원마무리 순으로 구성되어있네요. 

 

<개념다잡기>

주제별로 교과서 핵심을 설명합니다.

거기에 따른 기본적인 문제로 개념을 익힙니다.

 

<유형뽀개기>

교과서와 수학익힘책, 학교기출문제등을 분석하여 유형별로 정리한 유형뽀개기

일반적인 유형외에 스토리텔링형 문제와 서술형 문제들도 총출동하여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로 정리되어있어 유형별 연습에 아주 좋습니다.

 

중간에 쎈 징검다리는 재미있는 수학이야기가 있어 쉬어가는 타임으로도 좋고 아이들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는 1석2조의 코너이네요.

 

꼬맹양 의외로 스스로 읽으며 잘 풀고 있네요.

가끔 가다 이해가 안되거나 함 질문하는 것 이외에는 서술형 문제도 스스로 잘 풀고 있어 기특합니다.

 

응용도전하기 단원마무리는 개학을 하고 학기중으로 들어가면 풀려고 빼 놓고 다음 단원으로 넘어갑니다.

꼬맹이와의 공부는 조금 편하게~ 아이 학습속도에 맞춰 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유형과 많은 문제를 접하다보면 응용도전하기도 쉽게 풀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어려운 것은 잠시 접어두는 걸로..

단원마무리의 경우는 단원평가대비로 활용하면 짱일 듯 하여~ 이것도 보류~


교재의 앞편에는 학교시험대비 성취도 평가 8절 문제가 뒤에는 경시대비 평가가 들어있네요.

이것도 상황에 맞게 꼬맹이에게 풀려야겠어요.

 

정답 및 풀이집도 깔끔하고 채점하기 편하게 되어있네요.

빠른 정답과 풀이를 쓰임에 맞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꼬맹양 예습교재와 더불어 쎈 수학을 통해 유형을 익히는 연습을 합니다.

아무래도 앞단원에는 연산에 대한 것들이 집중적으로 나오는 만큼 정확한 연산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가장 좋은데..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쎈 수학~ 문제기본서로..기본부터 실력심화문제까지~ 한번에 해결가능한 문제서라는 생각이 드네요.

매일 2쪽씩~ 재미나면 더 나갈 수도 있는 쎈 수학

울 꼬맹이 3학년 수학은 걱정 뚝!

A, B, C단계로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고

단계별 문제풀이가 가능한 문제기본서 쎈 수학!

초등 수학도 쎈 수학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