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2 : 가족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2
이동학 외 지음, 박윤경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좋은책 어린이 학습만화팀 스토리버스에서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시리즈와 더불어 융합사회시리즈도 출간되었습니다.

1권 안전에 이어 2권 가족을 만났네요.

2권 가족에서는 유쾌하고 다양한 스토리를 만화 속에 잘 녹아들게 하여 가족과 관련된 여러 주제와 정보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호기심이 느껴지도록 사진 컷과 함께 제공되는 인트로

관련주제와 교과연계된 것도 상세하게 표시했습니다.

사회뿐 아니라 도덕, 과학, 실과, 미술 등 다양한 교과와 연관되어있음을 알게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8가지 다양한 캐릭터들이 출동하는 학습만화

옴니버스형식으로 구성되어있네요.

만화 구성 페이지도 12쪽이라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요.

그리고 좋아하는 만화부터 읽어도 상관없어 더더욱 좋아요.

 

첫번째 만화 꼬마영웅슈퍼보이친족의 호칭과 촌수/ 결혼/ 가족나무만들기에 대해 나오는데요.

아이는 이걸 보더니 바로 비룡소의 촌수박사 달찬이를 가져옵니다.

미리 전에 본 촌수박사 달찬이를 통해 꼬맹양도 촌수박사가 되었답니다.

거기다 교과서 날개수학 가족에서 배우는 수학원리를 통해 촌수를 쉽게 계산하는 법까지

완벽터득..

달찬이보다 더 박사가 되었지요.

이 책을 보면서 어찌나 아는 척을 하던지..ㅎㅎ

그리고 참 촌수계산은 수형도를 그리고 선에 따라 +1 씩 하는게 젤로 편한거 같더라구요.

 

결혼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결혼형태를 보여주었어요.

한 가정에 꼭 엄마, 아빠가 1명씩이 아닐 수도 있음을 알게 되었어요.

 

미스터 팽돌이라는 만화를 통해서는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토끼네 입양된 흰둥이를 통해 입양가족을..

길에서 만난 빙글이를 기르는 핑핑이네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생각을..

그외에도 만화 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가족형태를 알게 됩니다.

이 부분을 보다보니 전에 본 스콜라의 이웃집에는 어떤 가족이 살까?라는 책을 또 가지고 오네요.

그때 봤던 가족의 다양한 형태를 꼬맹양은 떠올리더라구요. 

 

그러나 가족이 되었다고 그냥 사는 것만은 아니지요

가족안에서도 지켜야할 규칙과 역할이 있으니까요.

그런 부분에 대해선 두비&도토리의 이야기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또한 메리 카사트라는 인상주의 화가의 작품인 <아이의 목욕>을 통해 엄마의 따뜻함과 모성애를 느낄 수 있었어요.

미술과 관련한 가족...

그림을 보며 아이와의 목욕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며 겨울이라 매일 못하지만 자주자주 씻자라고 약속했답니다.

그리고 아이는 목욕을 하며 엄마가 씻어 줄 때 자신이 보호받고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가지는 걸 알게 되었네요.

당연한 것이지만 엄마의 마음이 전달된다니 기뻐용..ㅎㅎ

 

그외에 가족이 새롭게 탄생하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이야기

관혼상제에 대한 이야기

유전

다문화가정, 가족문제 등

가족에 대한 모든 것을 한 권으로 알게 되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학습만화 스토리버스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3단계 구성으로 되어있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다양한 교과가 사회과와 연결되어있음을 알고 융합적 사고를 하게 하지요.

또한 집에서 보던 가족과 관련된 책들과 같이 보면 더더욱 학습효과가 커질 것 같아요.

읽으면서 아이들의 공부도 되는 공부튠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이제 지긋지긋한 사회는 가라!!!!!!!

정말 사회공부하기에 좋네요.

만화읽으며 공부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