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탐정 셜록 4 : 마다가스카르 섬의 비밀 - 확률.통계.규칙성 편 수학 탐정 셜록 4
스튜디오달 글.그림 / 천재교육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스토리텔링학습만화 수학 탐정 셜록

4권 마다가스카르 섬의 비밀에서는 함수의 기본이 되는 규칙찾기에 대해 알려줍니다.

 

 만화를 읽기 전에 규칙 찾기를 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해줍니다.
준비학습 부분이네요.

 

크레이지 베어의 출현과 더불어 우파루파가 죽어가며 남긴 보물지도의 열쇠를 찾기 위해 마다가스카르로 가는 탐정단 일행

과연 다윗의 별을 찾고 미케아 부족에게 잡힌 애거서를 구할 수 있을 것인지 궁금하네요.
규칙찾기에 대해 배우는 만큼 표에 대한 규칙 찾기가 제일 많이 나옵니다.
스토리의 중간중간 탐정단이 이런 미션을 해결해야 문도 열리게 되니 말입니다.
근데 어렵지 않게 규칙을 찾을 수 있네요.
덧셈과 곱셈정도만 할 줄 아는 아이들이면 쉽게 쉽게 이해하게 되어있습니다.

 

매 화가 끝날 때마다 나오는 개념체크를 통해 그 화에서 배운 규칙찾기를 이해여부를 알아봅니다.

 

4권 마다가스카르 섬의 비밀에서는 실사도 나오네요.
그림으로 보는 전경도 멋지지만 이렇게 실제 사진으로 된 정경이 나오니 더 생생한 감을 전달해줍니다.
또한 용어설명에도 동물 등 잘 모르는 것은 사진자료를 넣어 더 쉽게 알게합니다.

 

만화 중간 중간에 나오는 퀴즈를 통해서도 규칙찾기에 대해 배우고
개념체크와 더불어 스토리텔링유사문제를 풀면서 확실하게 정리하게 됩니다.
이번 수학 지식의 백과사전에서는 마다가스카르섬의 나무와 동물에 대해 알게 하네요.
저는 정글의 법칙 마다가스카르섬편이 생각나네요..ㅎㅎ

 

탐정 만화를 통해 배우는 규칙찾기 개념.

재미있게 만화도 읽으며 달력이나 좌석 등 실생활속에서의 문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수학적 규칙을 찾기를 배우게 하네요.
5권에서 과연 애거서를 구할 수 있을지, 쌓기나무는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갈지 궁금합니다.
스토리텔링 학습만화 수학 탐정 셜록을 통해 규칙찾기도 재미있게 알아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