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비밀일기 2 : 수.연산편 - 흑마법에 걸린 아린 수학 비밀일기 2
하이툰닷컴 지음 / 천재코믹스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수학 비밀일기를 꼬맹이가 기다리는 이유는 줄거리가 궁금하기도 하지만

또 하나 사은품에 있지요.

예쁜 보석요정이 가지고 있는 악세사리와 똑같은 사은품이 같이 배송되어오니 출간을 기다리게 됩니다.

이번에는 성하의 머리띠가 들어있는데

저렇게 머리띠를 하고는 학교도 갔다오고 ㅎㅎ 책도 봅니다.

 

그냥 책만 보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나오면 연필 들고 문제도 푸는 꼬맹이.
이제는 스스로 알아서 잘 하네요.

 

개념체크의 문제들도 쉽게 쉽게~
1학년과 2학년에서 배운 문제들이므로 어렵지 않게 풀어버립니다.
1, 2권은 수와 연산에서도 덧셈, 뺄셈의 기본적인 개념과 두자리수 덧셈, 뺄셈을 하니 유치부터 초등2학년까지 쉽게 읽고 풀 수 있네요.
아직 셈에 대해 잘 모르는 아이들도 읽으면서 덧셈과 뺄셈의 기본을 배우면 딱일 거 같아요.

스토리텔링형식으로 만화의 주인공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이어가며
실생활 속 덧셈과 뺄셈 형식의 문제를 내므로 아이가 별 지루함없이 문제를 풀어봅니다.
수학교과서에서 배우던 것과 연산을 하는 방법은 같지만
문제의 형태가 실생활형이라 어렵게 느끼지는 않는 것 같네요.
가르기와 모으기의 문제도 그렇고
방정식인 ㅁ가 들어간 식도 쉽게 풀게 하네요.

 

 
울 꼬맹이는 책을 잡고는 끝까지 읽고 풀기를 하루에 땡!
재미있나봐요.
거기다 아이패드미니를 들고 QR코드를 찍어
성하의 쿠킹 다이어리까지 몽땅 다 읽어버리네요.
이 부분에도 간단한 문제가 나오는데 그것도 함께 봅니다.

 

수학비밀일기
여자아이들이 특히나 더 좋아하는 수학학습만화입니다.
울 꼬맹이도 시중의 수학문제집보다는 이 책 보길 더 좋아하네요.
초등1, 2학년에서 배우는 연산을 더 쉽고 재미있게 풀어가니 꼬맹이는 복습을 제대로 하고 있어요.
3권에서는 받아올림과 내림이 있는 덧셈, 뺄셈을 한다고 하니 여기까지는 쉽게 풀겠네요.
3권도 은근 기다리는 꼬맹이.
요즘은 수학비밀일기를 화장실에서 볼 일보면서도 보고 또 보고 있네요. 
수·연산편 수학학습만화 수학비밀일기.
연산에 취약한 아동들에게 강추~
여학생이라면 더더욱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