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통합교과 (이웃/가을/우리나라/겨울) 2-2 - 새 교과서 완벽 반영, 2013년 동아 백점맞는 통합교과 2013년-2 2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학년때랑 2학년 1학기에는 따로 통합교과 교재를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아직 저학년이기도 하거니와 굳이 통합교과까지 공부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있어서 전과만 보고 교재는 따로 안풀었는데요.

이제 곧 3학년이 된다고 생각하니 사회나 과학 교과의 용어나 개념을 제대로 공부하자 싶어 교재를 하나 골랐습니다.

바로 두산동아의 백점맞는 통합교과입니다.

 

교재는 학습에 편하게 3책으로 분리가 됩니다.

날개북/ 개념북/ 시험대비북

그리고 시험대비북안에 친절한 해설서가 같이 들어가 있는데 이것도 분리가 잘되게 되어있어 정말 좋네요

 

날개북은 개념북을 열면 바로 만날 수 있는데 쉽게 떨어지게 되어있어요.

2학년의 경우는 낱말공부를 할 수 있는 용어사전으로 되어있어 학년에 딱 맞게 나왔다고 할 수 있겠네요.

날개쪽으로 용어를 가리고 설명을 보고 낱말 맞추기를 하니 꼭 게임하는 기분입니다.


개념북은 표준진도표를 포함하고 있어요.

통합교과에 나온 진도대로 해도 되는데 저는 아이가 학교수업전에 미리 읽어보고 가게하고

수업후에 통합교과의 개념북 문제를 풀게 합니다.

쉽고 재미있게 하자는 취지와 학습 부담을 적게 하기 위함이지요.

 

개념북미리보기 학습->교과서 개념학습->단원 정리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미리보기 학습부분은 학습목표를 알려주고 통합교과내용과 관련된 체험학습자료, 만화로 주요개념과 내용을 파악하여 교과공부를 쉽고 재미있게 들어가도록 합니다.

교과서 개념학습에서는 단원에서 배우는 내용, 용어, 자료교실 등이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고 핵심문제도 간단히 나와있어 아이가 내용을 정확히 파악했는지 알수 있네요.

대부분의 자료가 실사로 들어가 있어 눈으로 실물을 보는 느낌이라 사실감이 쑥~~~

한눈에 보는 단원 마무리로 중요 용어는 아이가 따라쓰게 해놓고 스티커를 이용해 스스로

단원 마무리를 완성하도록 하니 공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마무리 평가와 함께 뒤에는 퍼즐로 배우는 용어를 넣어두어 단원에 관련된 용어를 다시금 퍼즐로 마무리하게 하네요.

1-2학년군은 저학년으로 요맘때 아이들이 스티커 참 좋아라하니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게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 교재입니다.

 

그외에 개념북 앞에 학교 준비물 사진카드가 들어있어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사진준비물도 이걸로 준비하면 딱이겠어요.

단 카드의 앞뒤에 다른 사진이 들어있어 그건 좀 아쉽네요.

앞의 카드를 붙이거나 함 뒤 카드를 쓸 수 없으니 말이어용.ㅠㅠ


그리고 아이학교에서 통합교과 시험을 보면 시험준비할 때 쓰면 좋을 시험대비북과 친절하고 정확한 답이 있는 해설서까지~

아주 완벽하게 구성이 되어있네요.

서술형 문제코너도 들어있어 서술형 문제도 문제없어요!

 

백점맞는 통합교과는 저학년 교재답게 스티커와 퍼즐 등 재미있는 요소를 포함하고 있고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단원을 배우고 정리하도록 교재가 되어있어 배운 부분을 스스로 완성하게끔하는 자기주도 학습을 하게 합니다.

 교재의 옆 부분도 보면 단원의 구분이 확 가도록 해놓아 눈이 잘가지 않는 부분까지 세심한 배려를 한 것을 볼 수 있네요.

통합교과 저학년땐 필요없다 생각하지 마시고

3학년부터 늘어나는 교과공부를 위한 사회, 과학, 미술, 음악의 용어와 개념학습을 한다생각하고 풀어보면 아주 좋을 듯 합니다.

울 꼬맹이는 수업전에 집에서 읽고 가고 학교수업후 교재의 문제풀이를 하는 정도이므로 쉽게 쉽게 풀어버리네요.

교재 뒤를 보니 온라인 모의고사에 관한 안내가 있네요.

요것 끝내고 나서 학기말에 온라인모의고사에 응시해봐야겠어요.

아이학교에서 시험을 보지 않으니 전국적으로 아이가 어느정도 학업성취가 되어있는지 객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듯 해서요.

이런 기회도 교재구매자에게 돌아오니 참 좋지요? ㅎㅎㅎ

교재 구매하신 분들은 온라인 모의고사 꼭 응시해보세요!

 통합교과도 이제는 백점맞는 통합교과로 공부하세요!

중요한 부분은 눈에 쉽게 띄도록 깔끔하게 정리된 교과 내용과 스티커와 퍼즐 등 재미있게 공부하도록 되어있는 교재,

학교준비물도 관련 단원의 체험학습장소도 챙겨주는 아주 똑똑한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