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비밀일기 1 : 수.연산편 - 성하와 고양이 네로의 만남 수학 비밀일기 1
하이툰닷컴 지음 / 천재코믹스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초등 수학의 제일 처음인 수와 연산에서 특히나 1부터 100까지의 수에 대해 알려주는 수학비밀일기 1권

꼬맹이에게는 재미있는 만화도 읽고 초등학교 1학년에서 했던 부분을 다시금 복습하는 시간이 되었네요.

사은품으로 들어있는 성하의 목걸이를 먼저 목에 걸고~ ㅎㅎ

책을 보는 꼬맹이

 

책을 읽다 중간에 있는 문제도 풀어요.

1화는 50까지의 수

2화는 100까지의 수 관련 문제가 있네요.


1화가 끝나고 나오는 개념체크도 풀어 봅니다.

만화의 주인공들이 나오는 실생활형 스토리텔링 문제라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풀수 있어 아이도 부담없이 풉니다.


2화가 끝나고 나온 개념체크
성하를 보호하는 보석모양의 보호막 잇기도 재미있네요.

아마 초등1학년이나 6-7세 아이들도 하기에 아주 적당한 문제입니다.

어렵지 않아 더더욱 쉽게 수와 연산의 기초를 쌓을 수 있어 좋아요.

 

개념체크문제도 풀고 1권이 끝나고 나니 뒷부분에 스토리텔링문제가 나오네요.
1-100까지의 수학적 개념을 확인하는 문제들로 실생활형 스토리텔링문제인데...

교과서 문제들과 유사하게 출제되어 있어요.

그렇다고 어렵고 딱딱한 문제들이 아니어서 아이들이 편하게 접근합니다.
꼬맹이도 1학년 때 배운 내용을 보다보니 정말 금방 해버립니다.

수를 읽는 여러가지 방법을 물어보는 문제는 잊어버리기 쉬운데

이 부분을 다시 생각하게 하네요.

 

그리고 문제 뒤에 있는 수학 지식의 백과사전에서는 옛날 각 나라에서 사용하던 숫자 표기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서 머리에 잘 들어옵니다.

이집트 숫자, 로마자, 바빌로니아의 쐐기, 중국의 은나라의 갑골판에 적힌 숫자이야기

마야부족의 0의 개념에 얽힌 이야기, 인도 아라비아숫자

어렵지 않고 지루하지 않게 핵심만 딱 들어있어 간단하게 아이들이 옛 숫자에 대해 알기에 아주 좋습니다.

수와 연산의 첫 시작에 맞는 지식 백과사전이네요.

저학년 아이들에게 수의 대한 궁금증을 풀기에 아주 적당한 코너인 것 같아요.

2권에서는 또 어떤 지식의 백과사전이 실려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울 꼬맹이는 책의 주인공들과 그림이 예뻐서 보고 또 봅니다.

2권의 내용이 어떻게 될지 무척 궁금해해서

출간된 책을 얼른 사야겠습니다.

27권까지 다 모으면 초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배우는 수와 연산의 분수와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까지는 문제 없을 듯 보입니다.

빨리빨리 27권까지 출간되어 수와 연산 즐겁게 공부하길 바라봅니다.

 

이럴 땐 꼬맹이가 더 어렸으면 수학입문이 더 재미있어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만화도 읽고 수와 연산에 대한 수학적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문제를 통해 완벽하게 이해하고 적용하니 수학이 재미있어 진다고 합니다.

수학 즐겁고 재미있게 수학비밀일기로 접근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