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2-2 - 2013년 초등 우공비 국어 2013년-2 2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꼬맹이는 초등학교2학년입니다.

학교에서는 주로 받아쓰기시험을 보고 가끔 단원평가를 보나봅니다.

수학은 매 단원마다 시험도 보고 학습지도 나오는데..

국어나 통합교과는 그런 게 없더라구요

저학년이지만 그래도 국어라는 교과목에 대해 아이에게 어떤 과목인지 학습방법이나 용어, 주제문 등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문제집을 한 권 풀려야겠더라구요.

그래서 꼬맹이는 학교시험과 상관없이 매 학기마다 적어도 1권이상의 학기용 국어교재를 풀고 있어요.

이번 여름방학말부터 봤던 우공비초등국어 2-2

일부러 학기 시작전에 예습으로 나가기로 했어요.

학교진도보다 약간 빠르게 나가고 단원평가나 이런 평가 부분을 조금 남겨둬 혹시나 모를 시험에 대비하기로 했네요.

우공비초등국어완전학습을 목표로 3책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진도비법책 + 실력비법책 + 비법풀이책

그리고 특별부록으로 국어활동만을 모아놓은 책속의 책 비법더하기가 있네요.


책을 펼치면 처음에 나오는 공자의 말씀이 가슴에 와닿습니다.

산을 움직이려 하는 이는

작은 돌을 들어내는 일로

시작하라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해서 크게 만들라는 말씀이지요.

우리 아이들도 우공비초등국어로 국어학습의 발판을 마련하길 저도 바래봅니다.

 

단원에 들어가기에 앞서 교과서에 실린 작품에 대해 지은이와 출판사, 우공비의 페이지까지 표시해놓아 쉽게 찾아서 읽을 수 있도록 해 놓았네요.

번거롭게 국어책을 읽으며 교과서 수록 도서를 찾는 일은 없겠습니다.

방학중에 챙겨읽히면 딱이겠어요.

아니면 단원시작전에 책을 읽고 단원으로 들어가면 아이들 학습에 더 도움이 되고 국어문제풀이를 어렵게 생각하지 않게 되지요.

 

진도비법책4단계로 구성되어잇습니다.

개념 잡는 비법-> 교과서 잡는 비법-> 핵심 잡는 비법-> 실력 잡는 비법

단원의 도입부에 만화로 단원의 중요 내용을 알려줍니다.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단원의 개괄적인 내용을 알게 되는데 울 꼬맹이는 만화 참 좋아해서 잘 읽습니다.

 

1단계 개념 잡는 비법에서 그림을 통해 핵심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하고 문제를 통해 바로 확인하게 합니다.

 

2단계 교과서 잡는 비법에서는 국어와 국어 활동 교과서의 상세한 설명과 문제를 통해 내용을 이해하게 합니다.

 

3단계 핵심 잡는 비법에선 핵심 개념을 마이드맵 형식으로 올려 한눈에 중요핵심내용을 받아들이게 합니다.

그리고 교과서 지문을 그림과 함께 요약제시하여 단원의 핵심내용을 정리하게 하는 코너입니다.

 

4단계 실력 잡는 비법에서는 단원평가를 통해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해봅니다. 

그리고 단원의 마지막에 있는 글 쓰는 놀이터는 국어 활동 교과서의 놀며 생각하며의 내용을 단계별 글 쓰기 활동으로 바꿔 서술형, 논술형 시험이나 문제에도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네요.

이 페이지만 잘 활용한다면 따로이 논술훈련을 할 필요가 없겠어요.

위에 소개한 진도비법책를 학교수업진도보다 약간 빠르게 쓰는 방면 

저는 실력 비법책은 수업직전과 바로 시험직전에 사용합니다.

실력 비법책

낱말&문장받아쓰기는 진도 비법책을 나간 뒤 학교에서 단원으로 들어가기 전에 미리 해봅니다.

미리 써보고 가면 훨씬 국어책읽기가 편해지고 학교받아쓰기 대비도 되더라구요.

요즘 아이들 원고지 쓰는 방법을 모르는데 원고지 쓰기가 있어 저학년때부터 연습하면 나중에 원고지 쓰기도 문제없겠어요.

진도 비법책에서 약간 모자라다 싶은 단원평가실력 비법책에 한 번 더 실어줌으로써 학교시험 직전대비로 활용하면 딱입니다. 


우공비초등국어 2-2의 또다른 책인 비법 풀이책은 정말 비법서입니다.

정확한 풀이와 답을 넣어두고 우공비 BOX를 활용하여 보충 자료와 설명까지 제공하니 선생님을 한 분 모시고 있는 기분이 드네요.
 

 

그리고 특별부록인 국어활동에 대한 답을 비법더하기에 실어 놓아 따로 보관하면서 숙제후 확인하기에 딱입니다.

사이즈도 작고 두께도 얇아 아이들이 가지고 다니기에도 적당하네요.

우공비초등국어는 어렵지 않아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이미지가 많이 들어가 이미지로 개념잡는 학습서입니다.

요즘 아이들 국어교과서를 보면 초등 저학년용 교과서가 아닌 것 처럼 보이지요?

어렵다고 느끼실 때 우공비초등국어를 만나시길 바랍니다.

4단계의 학습단계를 거치다보면 국어 완전 학습 가능합니다.

 

울 꼬맹이도 진도비법책을 푼 뒤 실력 비법책의 받아쓰기와 원고지쓰기까지 마치면 뿌듯한가보더라구요.

빠르지 않게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이면 국어 그까이꺼~~~~라는 말이 나올 듯.

아이들이 편하게 보고 푸는 우공비초등국어2-2로 2학기도 든든하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