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별 일파만파 해법 수학 2-2 세트 - 전6권 - 수학 1~2학년군 5 일파만파 해법수학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꼬맹이는 학기용 수학교재외에 단원별 교재인 일파만파 해법수학을 풀고 있어요.

 일파만파 해법수학은 단원별로 분책이 되어 얇게 한 권씩 볼 수 있어 아이가 부담없어 합니다.

꼬맹이는 타 교재들이 학기 진도와 맞춰 나가므로 이것은 일단 3단원부터 나가기로 했지요.

3단원 길이재기

큘리, 큘라라, 드라큘라선생님, 드라큘라백작과 함께 길이에 대해 알아봅니다.

만화로 수학적 개념을 익히구요.

이 만화를 아이는 굉장히 좋아해요.

읽으면서 100cm는 1m임을 알게 되네요.

 

일파만파 해법수학 2-2 3단원 길이재기4개의 소단원으로 나누어 놓았습니다.

1강 1m 알아보기 

2강 길이의 합

3강 길이의 차

4강 내 몸의 일부를 이용하여 길이 어림하기

 

1강의 교과서 문제 연습을 풀다가 틀린 것이 있네요.

집에서 길이가 약 1m인 물건을 찾아 쓰라고 했는데..

연필심의 길이라고 써서..ㅠㅠ

헉..1m짜리 연필(ㅜㅜ)

꼬맹이도 답을 보더니 잘못썼다고 1m가 아니라 10cm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몸을 이용해 어림잡아 약 1m가 되는 것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대충 방안을 살피더니 책상을 보더라구요.

책상 가까이에 와서 길이를 대강 어림하여보고 비슷한지

책상의 세로길이라고 썼네요.

책상도 책상나름이지만 아이가 잰 책상은 세로 길이가 거의 1m에 가깝긴 해요..(90cm이니)

이 문제는 아마도 다 답이 다르므로 집에서 맞는 물건을 찾아 썼으면 다 맞게 해야할 듯 합니다.


쉬운 교과서 연습문제에서 틀려주네요.

하지만 서술형 문제연습이나 마무리 평가는 다 맞아 주네요.

서술형 문제 연습에서는 생활 속의 문제, 만화와 함께 나오는 스토리텔링문제들이 나와있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습니다.

또한 옆에 문자대화창을 통한 팁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네요.

대화식으로 되어있어 옆에서 선생님이나 친구가 가르쳐주는 것 같네요.

2강 길이의 합 부분에서도 교과서 개념을 이해하고 개념 속 문제도 풀어봅니다.

길이의 합을 세로식으로 계산하니 훨씬 편합니다.

그러나 역시 여기서도 덤벙거리면서 덧셈에서 실수가 있어요.ㅠㅠ

제발~~ 딸냄... 다른 곳에 정신 팔지말자..


2강에서도 서술형 문제 연습마무리평가는 다 맞았네요.

 

일파만파 해법수학의 일부는 진도용으로 나가고 앞 단원은 단원평가대비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꼬맹이네는 1단원 단원평가를 지난주에 봤는데요..

역시..덤벙거리는 통에 수를 읽어보세요.라는 문제를 틀렸어요.ㅠㅠ

그 문제에 자꾸 수를 써서 꼭 한글로 써라...라고 이야기했는데.

또 덜렁 숫자로 써넣었나봐요.

아쉽게 1문제가 나갔네요.

꼬맹이는 2단원 곱셈구구를 대비해 2단원 일파만파 해법수학도 풀고 있어요.

다음 단원평가에서는 실수하지 않고 꼭 100점 맞을꺼라고 다짐하면서..

ㅎㅎ 조금씩 풀고 있네요.

틀리면 이번엔 오답노트를 쓰라고 해야할까봐요.

자꾸 같은 실수를 반복하니... 걱정입니다.

그러나 일파만파 해법수학으로 소단원별로 문제풀면서 약점체크를 하고 단원 성취도 평가학교시험 집중연습을 이번에는 제대로 꼼꼼하게 해서 2단원에서는 꼭 실수안하도록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