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수학 2-2 - 새교육과정 완벽반영 스토리텔링 학습, 2013년 동아 백점맞는 수학 2013년-2 2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꼬맹이 이제 방학이 끝났네요.

2학기 학기 예습교재도 나가겠다

개학과 동시에 학기 교재는 두산동아의 백점맞는 수학과 국어를 하기로 정했어요.

국어는 학기 시작과 함께 하기로 하고 수학을 먼저 풀어보기로 했어요.

 

백점맞는 수학은 학습관리가 편하도록 3개의 책으로 분리가 됩니다.

거기에 책속의 작은 책으로 스토리텔링 할동북이 하나 더 들어가있네요.

평소에는 개념유형북과 계산력으로 진도를 나가고

시험대비로 백점맞는 평가와 스토리텔링활동북을 활용하면 참 좋을 것 같네요.

아들녀석 고학년때는 오답노트가 있어 활용을 잘 했는데 저학년이라 오답노트가 없나봅니다.

이점은 약간 아쉽네요.

 개념유형북을 펼치면 표준진도표가 나와있어 교재풀이 상황을 표시하고 점검하도록 합니다

 

개념유형북의 구성이 1학기와는 약간 다르게 바뀌었네요.

단원별로 하나의 동화이야기로 스토리텔링 개념학습을 하게 합니다.

다양한 유형연습을 하도록 스토리텔링문제, 교과서활동, 익힘책 문제등을 넣고 난이도별로 유형연습이 가능하게 하네요. 

마지막으로 단원평가를 2회분 단원에서 배운 내용에 대한 확인과 평가과정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틈새문제는 단원과 연관이 있는 문제지만 문제라기 보다는 재미와 흥미로 풀 수 있는 문제여서 아이가 좋아할 듯 하고 

쉬어가는 코너는 단원이 끝나기도 전헤 풀어버린 것을 보면 역시~ 아이들에게는 인기짱인 코너입니다.

 

개념유형북 안에 있던 스토리텔링 활동북은 24페이지밖에 안되는 작은 책자이지만 한 권으로 개념학습과 시험대비가 가능하도록 꾸며져있네요.

일종의 미니 스토리텔링식 통합교과 수학문제집으로 보심 되겠어요.

타교과나 타영역과 연계된 이야기속에서 수학적 개념학습을 하는 문제를 출제하고 있네요.

수학을 즐겁게 재미있게 다가가기에 아주 적당한 부록입니다.
 

두번째 책인 시험대비북 계산력+백점맞는 평가는 저는 시험대비뿐 아니라

개념유형북 들어가기 전에 계산력을 먼저 풀고 백점맞는 평가는 정말 시험대비때 쓰려고 합니다.

시험대비용으로 백점맞는 평가에는 단원평가 24회, 중간 기말고사 평가가 무려 8회나 들어있습니다.

이 백점맞는 평가로만도 학교시험대비 완벽하게 가능하겠네요.

 

친절한 해설북에는 정말 친절하게도 빠른 정답과 풀이를 넣어두었습니다.

단원별 시작에는 학부모지도Tip을 두어 가정에서 아이 공부를 봐줄 때 어떤 점에 주의해야할지, 어떻게 가르쳐야할지 알려주네요.

그리고 다양한 tip(한번 읽어보세요/ 이렇게도 풀어요/ 쉽게 풀어요/ 틀리기 쉬워요/ 앞으로 배워요)을 넣어두어 스스로 깨우칠 수 있도록 자세히 풀이가 되어있습니다.


두산동아의 백점맞는 수학은 이와 함께 온라인 학습도우미가 잘 되어있어 활용하시면 수학공부 집에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개념과 문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진도관리서비스도 있고, 개인별 난이도별 단원평가문제를 제공하므로

내 아이 맞춤 학습이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저는 주로 평가문제를 많이 뽑아 보는데 잘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백점맞는 수학 2-2 온라인 학습실 바로가기

그리고 아이에게 맞는 교재를 잘 모르시겠다 하시면 백점맞는 수학 교재 뒷편을 보시면 추천 단계별 수학 전문 교재가 나와있습니다.

이제 두산동아의 수학교재 고르는 법

참, 쉽죠잉~~~~~

 

울 꼬맹이는 개학 바로 전주부터 학기용 교재풀이를 시작했어요.

2학기 예습을 했기에 어느 정도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므로 전 채점을 해주고 틀린 문제는 다시 생각하고 풀게 합니다.

온라인 학습도우미도 활용하여 매 단원이 끝나면 평가도 해 볼 예정입니다.

2학기도 백점맞는 수학으로 단원평가 모두 백점 예약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