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나타부한 부수한자 1 테일즈런너 나타부한 부수한자 1
강민희 글, 이정태 그림, 허시봉 감수 / 천재코믹스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꼬맹이 학교에서도 아침 자습시간에 한자 공부를 하는데요.

아직 2학년이라 숫자나 부모형제, 요일, 남자, 여자 등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쓰는 간단한 글자만 68개를 배우더라구요.

학교에서 하는 것도 좋지만 한자도 즐겁게 그러면서 뭔가 의미있게 체계적으로 배우면 좋겠다 싶었는데..

마침 천재코믹스의 테일즈런너 타나부한 부수한자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딱이다 싶었어요.

집으로 온 테일즈런너 나타부한 부수 한자.

워크북과 작은 게임북까지 들어있네요.

책의 표지를 넘기자 마자 학부모가이드가 보여요.

왜 제목에 부수한자가 붙었는지 이제 이해가 갑니다.

1권에는 13개의 한자가 나오네요.

한자전쟁이후 부수한자들이 한타지로 도망을 왔고 땅에 떨어져 부수광석이 되거나 일부는 사람의 몸속에 숨어들었다고 합니다.

몸속에 부수한자를 가진 이는 부수한자를 마법처럼 쓸 수 있었고 그들을 선비라고 부른다네요.

일월성검을 찾아 강력한 힘을 가지게 된 한마왕은 한타지를 자신의 세계로 만들고자 스승을 없애는데..

와우~ 한마왕 멋지게 등장하네요.

남자아이들이 보면 환호하겠어요.

캐릭터 자체들이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라.

거기에 맞서는 금동이~ 귀여운 남자아이네요.

진짜 마법을 쓰게 됨 어떻게 변할지몰라용.

나타부한-나타나라 부수한자의 줄임말로 부수한자 마법 사용시 쓰는 주문이랍니당.

ㅎㅎ 나타부한..재미있는데요?

무튼 금동이의 낚시질에 걸려 한타지에 오게된 테일즈런너들을 제자리로 돌려보내기 위한 여정 속에서 한마왕과 한마왕의 부하들 양반과 싸우며 고을사람들을 지켜내는 것이 아마도 줄거리인듯하네요.

1권에선 아직 금동이의 정확한 실력도 안보여준 듯해요.

변신한 금동이의 실력이 정말 궁금해 저도 2권이 기다려집니다

<나타부한 테일즈런너 부수한자의 특징>

나타부한 테일즈런너 부수한자는 본책의 시작전에 일림이를 두어 어떤 한자들을 만나게 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부수한자와 부수한자로 만들어진 한자들을 미리보고 가게 하네요.

한자가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하단에 한자의 획순을 표시하여 쓰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부수한자는 한자에 빨간 테두리가 되어있네요.

어려운 단어나 용어는 페이지 하단에 용어풀이를 해줘서 쉽게 이해하게 합니다.


재미있는 고사성어이야기가 따로 만화로 나와있어 고사성어도 알게 해요.


책의 뒷부분에 스토리텔링 한자상식을 넣어두었어요.

1권에서는 한자의 생성원리 육서에 대해 알려주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너까지 덤으로~

맨 마지막에는 나타부한 테일즈런너 부수한자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 어린이 독자단 사진까지 실렸네요.
아이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더 재미있는 한자학습만화가 탄생하지 않았나 싶어요.

부록으로 있는 코믹 게임북.

전 단순하게 그냥 게임북이야? 그랬더니 이게 가지고 다니면서 보는 작은 미니북이면서 재미있는 퀴즈도 들어있네요.

한 손안에 딱 들어오는게 외출할 때 들고 나가면 딱이겠어요.

워크북도 있어서 본책에서 본 한자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배우고 다양한 문제로 확인합니다.

워크북만 잘 활용해도 나중에 급수시험대비는 문제없겠어요.

나타부한 테일즈런너 부수한자

볼수록 물건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냥 흥미와 재미에 치중한 다른 한자학습만화와는 달리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책인 거 같아요.

워크북까지도 딱딱하지 않게 아이들이 좋아하도록 만들어 공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겠어요.

책에 나온 특징대로

일거양득(학습과 재미)

박장대소(금동이와 테일즈런너들의 코믹한 요소)

파죽지세(한자급수시험준비까지도)

철두철미(한자의 모든 것)하게 214자 부수한자를 스토리텔링 연상법으로 배우겠어요.

여름 방학동안 열심히 읽으면 급수 시험준비까지 완벽하게 대비하겠네요.

올 여름은 나타부한 테일즈런너 부수한자로 한자 공부하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