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동물 접어요 - 동물원 종이접기 꼼질꼼질 접어 만드는 세상 2
마리 오노.로신 오노 지음, c: operated 옮김 / 한빛미디어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울 꼬맹이는 심심할 때 종이접기를 합니다.

손으로 뭔가를 만드는 것을 참 좋아하지요.

집에 있는 종이접기책은 아들녀석이 쓰던 것으로 좀 오래되기도 했고, 솔직히 너무 쉬운 것들만 있어 새로운 책을 하나 장만해줘야하나 하던 차에
한빛미디어꼼질꼼질 접어 만드는 세상시리즈의 2번째 <오늘은 동물접어요>를 만났어요.
 
하교 후에 숙제하고 친구들과 놀고 제가 아들녀석 공부를 봐줄 때면

혼자 책을 읽거나 종이접기등을 하면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꼬맹이

그런 꼬맹이에게 딱인 책입니다.

 
35마리의 동물을 접을 수 있도록 색종이 48개가 들어있어요.
따로 색종이를 준비할 필요가 없어 더더욱 편하네요.
책 뒤쪽에 아래처럼 색종이가 들어가 있어요.
그런데 특이한 점은 접으면 동물들의 특징을 살린 무늬가 그대로 반영이 되는 특수한 색종이라는 겁니다.
왜 35마리 동물에 48장의 색종이일까?했는데 중복되는 종이들이 몇 개씩 있네요.
동물마다 한 마리씩 만드는 것이 아니라 두 마리를 만들 수 있는 것도 있어요.
책 뒤 표지에 색종이별 동물 이름이 적혀있어 아이가 쉽게 찾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 접기와 선에 대한 설명이 사진과 함께 나와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네요.

 

꼬맹이는 가장 화려해보이는 학부터 접어본다고 학무늬가 있는 종이를 집어 들었어요.
우리가 일반 색종이로 학을 접을 땐 그냥 접으면 되지만 무늬가 찍혀있는 색종이이기 때문에 책을 보면서 모양을 잘 맞춰 접어야합니다.
그래야 완성했을 때 제대로 된 모양이 나와요.
전에 까마귀를 접어 본 적이 있다고 혼자서 후딱 접어버리네요.
학의 부리부분을 맞추는게 약간 어려웠지만 그래도 만들고 나니 뿌듯한가봐요.

 

다음날엔 여우와 펭귄만들기에 도전했어요.
여우는 난이도는 하였지만 귀모양 잡는 부분이 약간 어려워 제가 귀만 모양을 잡아줬어요.
각 동물별로 첫 페이지에 제목 옆에 난이도준비물이 표시되어있어요.
울 꼬맹이는 약간 쉬운 동물부터 접는 것 같아요.
색종이수가 정해져있어 아쉽지만 다 쓴 후에는 일반 색종이나 흰 종이에 그 모양을 그려넣어도 좋겠더라구요.
나중엔 그렇게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꼬맹이는 제가 옆에 없어도 시간이 날 때마다 혼자 이렇게 종이접기를 한답니다.
이삼일 뒤에 보니 벌써 7개나 접었더라구요.
그리고 만든 동물들을 놀이터로 가지고 나가 친구들이랑 놀기도 하고
집에서 동물원 놀이도 하네요.

지금은 7가지 정도 접었지만 모두 다 접어서 동물원을 꾸미는 것이 소원이라네요.
그래서 만든 동물을 잘 모아두고 있어요.
35마리의 동물을 모두 완성하고 더 많은 동물들까지 만들어 멋드러진 동물원을 꼭 만들어봐야겠어요.
직접 종이로 만들고 자신이 무늬를 꾸며 동물들을 만든다면 더 의미가 남다를 듯해요.
오늘은 접어요에서 동물접기를 만나서 정말 행복한 꼬맹이입니다.
책을 보더니 꼼질꼼질 접어 만드는 세상의 1권 오늘은 종이접어요도 사달라네요.
동물 접기가 끝나면 종이접기도 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동물접어요는 이런 특징이 있어요.>
오늘은 동물접어요는 사진으로 만드는 과정이 찍혀있어 따라하기 편하게 되어있어요.
난이도 표시도 되어 있어 아이연령에 맞춰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에 도전하면 좋을 듯 해요.
아니면 온가족이 모여 엄마, 아빠는 난이도 높은 동물에 아이들은 쉬운 동물에 도전해서 같이 동물을 접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저는 생각보다 많은 동물 35가지가 실려있어 멋진 동물원꾸미기숲속 곤충꾸미기가 가능해서 책읽고 독후활동이나 방학숙제 등에 활용하려구요. 
그리고 종이접기는 아이의 소근육발달에 도움이 되고 손을 움직여 정확한 모양을 만들고 접어야하므로 뇌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다 아시죠?
포함된 색종이를 다 쓰면 일반 색종이에 무늬나 모양, 얼굴을 직접 그려넣어 접어
 나만의 새로운 동물을 만들며 아이에게 성취감도 맛보게 하고 상상력, 창의력도 기를 수 있어 좋겠어요.
 
우리아이 소근육도 발달시키고 멋진 동물도 접는 오늘은 동물접어요 동물접기는 오늘은 동물접어요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