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별 일파만파 해법 수학 2-1 세트 - 전6권 - 수학 1~2학년군 3 일파만파 해법수학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왜 단원별 교재가 없을까?

만들면 안팔리려나? 많은 부모님들이 바라던 교재가 나왔네요.

천재교육에서 나온 일파만파 해법수학

일파만파인지 보니 ㅎㅎㅎ 단원씩 헤치고 화로 고드는 해법수학이네요.

 

처음 만났을 때는 헉...많이 두껍다였습니다.

두께가 장난이 아니어요.


단원별로 떼어 놓으니 생각보다 얇아요.

 

저정도면 아이가 문제없이 풀 수 있겠다 싶네요.

 

일파만파 해법수학의 구성은 단원별로 만화로 미리보기-> 교과서 개념-> 집중문제연습->마무리평가->단원성취도평가->학교시험집중연습->창의사고력문제로 이루어져 있어요.

2학년 1학기는 남진혁, 미나남매와 진혁이 친구 희준이와 떠나는 곤충세상의 이야기를 스토리로 수학개념의 이해와 문제풀이가 이루어집니다.


단원의 마무리도 코믹특강으로 중요한 부분을 콕 집어 4컷 만화로 설명하네요.


단원의 뒷부분에 있는 학교시험 집중연습은 시험직전에 마무리에 사용하기 좋게 되어있어요.

시험직전에 잘라서 사용하라고 되어있네요.

시험대비까지 완벽하게 하겠네요.


다양한 수학 문제와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창의사고력문제까지 들어있어 알찬 교재입니다.

 

교재 제일 뒤에 정답및 풀이가 들어가 있는데 항상 떨어지는 풀이집만 보다보니 붙어있는 교재로 되어있어 약간 불편함이 느껴지네요.

이것도 떨어지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보며...ㅎㅎ

그러나 풀이집까지 만화로 설명을 넣어두고 자세한 풀이, 그리고 서술형문제엔 채점기준이 들어가 있어 좋으네요.

아이들과 함께 풀이집도 같이 꼼꼼하게 봐야겠어요..ㅎㅎ

 

뒷장 표지를 보니 영역별 수학학습만화가 또 나온다니 기대가 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수학에 더 즐겁게 가깝게 접근하는 천재교육 수학교재들..

일파만파로 수학이 어렵지 않음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 교재는 꼭 단원별로 순서대로 풀 필요가 없어요.

어차피 각 단원별로 떨어지는 교재이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부터 할 수 있네요.

저는 꼬맹이와 개념서인 스토리텔링해법수학에서 나가지 않은 부분인 3단원부터 일파만파를 하기로 했어요.

아이가 1단원만 주욱 풀다보면 지겨워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필요한 부분인 3단원부터 풀이를 시작했네요.

그리고 1단원은 다시 학기 시착하면 풀리리라 생각하네요.

쉽게 개념을 만화로 풀으니 아이가 즐겁게 수학교재를 봅니다.

한 단원씩 떨어져 교재가 얇아보이니 너무 편하게 수학교재를 집어 듭니다.

 

수학을 어려워하거나 지루해하는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수학교재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개념서가 바로 일파만파가 아닌가 싶어요.

기존 교재보다 전체로 보면 두껍겠지만 실제 한단원씩 아이들에게 드밀어보면 얇다고 너무 좋아하네요.

두꺼운 수학교재에 질려 문제풀이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강추하는 교재입니다.

쉽게 첫걸음으로 예습할 때나 시험직전에 가볍게 정리하고 갈 때 좋은 일파만파 해법수학입니다~

다양하게 아이에 따라 활용가능하니 내 아이에게 맞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단원별로도 따로 구매가 가능하니 필요한 단원만 구매하셔도 좋겠어요

시간날때마다 아이와 카드놀이북으로 놀이도 해야겠어요.

그럼 수학이 더 재미있어지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