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English 3 : Student Book (Paperback + QR 코드) Smart English 3
Casey Kim 외 지음 / e-future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맹이가 항상 하고 있는 영어 코스북 이-퓨쳐 Smart English입니다.

 이번에는 Smart English 3를 만났어요.

Smart English 2에서 주로 장소별로 우리가 맞닥드리는 표현을 배웠다면 Smart English 3에서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좋아하는 바다동물, 스포츠, 장소에 대한 것들, 옷, 점심, 이웃등 주로 생활에서 우리가 일상적으로 하는 질문과 답에 대해 배우네요

꼬맹이의 성화에 못이겨 Smart English 3를 봅니다.

 

CD를 넣고 듣기부터 시작~

Lesson 1 휴식시간에(At Recess)

아이들은 휴식시간에 무엇을 할까요?

휴식시간에 뭐하고 놀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책을 보니 뛰는 어린이도 있고 노래하는 아이도 보여요.

또 걷는 아이들도 있고 달리는 아이들도 있어요.

앉아있는 아이도 보이고 또 서있는 아이도 있네요.

Lesson 1에서는 아이들의 동작에 대한 것들이 나옵니다.

현재 제자리에서 뛰고, 달리고, 노래하고, 앉아있고, 서있고, 걷는 것

jumping, running, singing, sitting, standing, walking

6단어를 배우네요

같이 동작을 하면서 단어를 이야기하면 더 재미있어요.

꼬맹이도 폴짝 폴짝 뛰면서 jumping

달리면서 running

노래하며 singing

난리도 아닙니다.

1층이니 망정이지...ㅎㅎ 고층이었으면 아래층에서 올라오지 않았을까 싶어요.



뒷장에서는 chant로 배워요~

노래로 이렇게 배우다보면 자연스럽게 단어도 입에 익게 되더라구요.

실제 사진과 그림을 통해 다시 단어를 체크합니다.

Smart English에서는 아이들에게 쓰기보다는 듣고 따라읽고 재미있게 공부하기를 더 지원하므로

쓰기에 대한 걱정을 일단 덜었어요.

그래서 아이가 더 부담없이 보는 책입니다.

몰론 workbook까지 구매해서 한다면 약간의 쓰기는 들어가야겠지만요.


꼬맹이와 같이 Lesson 1에 나오는 단어들을 교재 뒷쪽에 있는 flashcards에서 찾아 오립니다.

그리고 단어찾기 공부를 해봅니다.


뒤집어 놓고 영어단어만 보고 불러주는 단어찾기를 해요~

생각보다 단어가 어렵지 않고 6단어 밖에 안되니 잘 찾네요.


찾은 단어를 다시 소리내어 읽어봅니다.

뜻도 말해봅니다.

 

CD로 반복듣기를 주로 하구요.

소리내어 말하기 위주로 공부해요.

꼭 단어를 외우고 써야한다기보다는 일단 말하기와 듣기위주로 Smart English를 하고 있네요.

이런 부분이 제대로 된다면 앞으로 쓰기 부분을 조금 들어갈까봐요.

아직은 영어에 흥미를 붙이는 단계라 듣기와 말하기 위주가 최고인듯해서 가볍게 가볍게 조금씩 하고 있네요.

가랑비에 옷이 젖듯이 말이죠.

Smart English 는 아이들에게 즐겁고 재미있게 영어에 접근하게 해줘서 참 좋아요.

흥미롭게 영어공부하기에 좋은 교재입니다.

3권도 어여 하고 4권도 빨리 만났으면 좋겠네요.

 

Smart English 1 사용기 : http://blog.naver.com/kyoung8932/167292804

Smart English 2 사용기 : http://blog.naver.com/kyoung8932/16957983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