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 시대 보물찾기 1 한국사탐험 만화 역사상식 5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세움의 신라시대 보물찾기 1권 드뎌 출간되었습니다.

아이도 기다리고 저도 기다린 책~

표지의 힘차게 앙 입을 다문 팡이의 모습 늠름하네요.

 

아들은 책을 보자마자 후딱 읽어버리고 아쉬운지 " 엄마 2권은?? 2권도 봐야하는데.."

헉...아직 출간이 안된 2권을 어디서..ㅠㅠ

왜 벌써 2권을 찾는거지? 하는 생각으로 팡이와 토리를 따라 저도 신라시대 보물이 무엇인지 책 속으로 뛰어 들어가 봅니다

 

다른 등장인물들의 신라의 보물도 좋지만 저는 팡이가 생각하는 신라의 보물에 확 맘이 가요~

천 년의 역사를 가진 신라의 수도 경주.

저도 경주자체를 신라의 보물로 생각하거든요.

신라인들의 삶과 정신이 고스란히 보존된 도시로 우리나라 어딜 가도 경주만큼 자연환경과 문화재들이 잘 어우러지고 잘 보존된 곳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신라시대 보물찾기는 우리 때만 해도 역사학계에서 저평가되어 배웠던 신라를 재평가하여 바라보게 합니다.

비록 작은 나라였지만 탁월한 외교정책으로 삼국을 통일한 나라로.

그리고 천년을 넘게 나라를 유지한 비결을 높게 여기지요...(한국사 역사상식 1과 2에서 알아보아요.)

팡이와 토리는 경주에서 열린 화랑 소년 수련회에 참가를 위해 경주에 가고~

카트린느는 소더비 경매장에서 금관대신 손에 넣은 목간때문에 보물을 찾아 경주로 날아오네요.

그리고 봉팔이는 마크에게서 빼돌린 탁본을 보고 신라의 보물을 찾아 경주로..

이조교는 ㅎㅎ 휴가차 경주로.. 어찌되었든 간에 모두 경주로 모여들지요.

화랑 수련회중 암각화를 발견한 팡이와 토리 그리고 카트린느...거기다 준수한 외모와 실력과 지혜를 갖춘 최부자까지...

 

옆으로 새었지만 요기 등장하는 최부자는 이름을 일부러 이렇게 지은건 아닌지.

경주의 최부자집하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한 유명한 집안이잖아요.. 그래서 화랑소년 수련회의 대표적인 인물로 나온 소년의 이름을 일부러 최부자로?? 맞나요?

하여간 이들의 모험이 어떤 방향으로 갈지~

약간의 힌트만을 알려준 채 보물탐험의 시작만을 알리고 1권이 끝난 듯 해서 너무 너무 아쉬움이 찐하게 밀려오네요..

결말이 보고 싶어요~~~~~~~~~

2권 출간을 손꼽아 기다려야겠네요.

 

책을 읽으면서 진짜 단석산에 암각화가 있을까?

이런 또...몹시 몹쓸 궁금병이 도져서리..ㅋㅋ 그래서 또 검색검색.

경주의 암각화를 검색하니 석장동 암각화만 나옵니다.

단석산에 있는 암각화는 마애불상을 새겨넣은 암각화인거 같더라구요.

어떤 학술적인 부분에서 단석산 암각화에서 꼬깔모자 신라인이란 용어만 보이고 페이지가 검색이 안되서 포기를..

근데 책속의 암각화는 울산의 반구대 암각화를 섞어 놓은 듯도 하고.. 물론 제생각이지만요..ㅋㅋ

여러가지를 약간은 섞어 놓은 느낌이 확~

암각화에 대해 알려면 또 이리로..ㅎㅎ http://www.fcdolmens.com/stand_k3

 

무튼 단석산의 보리수나무 아래의 보물 과연 무엇일까요?

팡이와 토리의 모험이야기도 재미있지만 책 곳곳에 숨어있는 신라의 이야기들(한국사 역사상식)에 더 눈길이 가는 책입니다.

한국사 역사상식 5의 신라의 왕들편에서 계림에 대해 나오는데 예전 경주 여행을 갔을 때 계림을 못보고 온게 조금 아쉬워요~

첨성대와 대릉원을 나오면서 저쪽 한편을 가리키며 친정아버지가 계림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너무 더워서 포기했는데..가볼껄 하는 후회가 밀려옵니다. 그래도 책에서라도 보니 반갑네요.

그 외에 다양하게 신라시대의 인물, 사상, 종교 등에 대해서도 역사상식 코너에 담아두고 있답니다.

역사상식 코너를 보다보니 경주여행시 둘러본 곳이 새록새록 생각이 나네요.

신라시대 보물찾기만 가지고도 경주 여행을 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2권도 어서 출간되어서 책 두권 들고, 날 좋을 때 다시 경주여행가고 싶어요.

 

팡이와 토리처럼 단석산에 올라 단석도 보고 싶고, 1박2일에 나온 경주 남산도 올라가고 싶네요.

발걸음 하나하나 내 딛는 곳이 다 보물인 경주~

경주에서 벌어지는 신라시대 보물찾기 여러분도 아이와 함께 보시길 바래요.

팡이와 토리가 어떤 보물을 손에 넣게 될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