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제집 해법수학 1-2 - 학교시험 100점 대비, 2012 초등 문제집 해법수학 2012년-2 1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과 달리 재미있게 교재 표지가 바뀌었어요.. 스파이더맨의 거미줄~ ㅎㅎㅎ

요 거미줄에 수학문제가 모두 걸려서 ㅎㅎ 술술 풀렸으면 좋겠네요.

아마도 문제집해법수학이라는 교재안에 모든 문제유형이 다 걸려들어 있을 것을 믿어요~

 

책은 3권으로 분책이 됩니다.

본교재와 학교시험100점대비집 그리고 해법풀이집


본교재 앞면에 추천 활용방안을 써 놓았어요.

요즘 천재교육의 초등교재는 대부분 이렇게 활용 방안을 써 놓으셔서 집에서 다양하게 활용하도록 합니다.

착한 길잡이역할을 하네요.


앞에는 플래너가 들어있어 플래너계획대로 아이가 문제를 풀어도 되고 때에 따라서 융통성있게 적용하면 될 듯 합니다.

플래너대로 할 경우 주5일 12주면 1권이 다 끝나네요.

저는 꼬맹이랑 천천히 가려고 이 계획에 맞춰봅니다.


초등학생들 교재라 만화로 ㅎㅎ 단원의 개념을 잡아요~

교재를 받자마자 문제풀이전에 꼭 만화를 먼저 읽어주는 꼬맹이~ ㅎㅎ

역시나 좋아합니다.


작년과 달리 문제번호가 길지 않게 단원을 2개정도 나눠놨어요.

아이들이 그래서 더 편하게 문제풀이를 할 것 같습니다.

 

단원평가도 기출문제중심으로 수록하였고 2회는 누적단원평가를 넣고 있어요.

이전 단원의 내용을 잊지 않게 하기 위해서~ 배려했네요..


더 자세한 풀이를 한 문제들을 표시해 놓았어요.

해법풀이집 어문풀 표시가 있는 것은 해설집에 더 자세한 어문풀(어떻게 문제를 풀것인가)이 들어있네요..

 

이상에서 보듯 문제집해법수학은 다양한 장치를 동원하여 아이들에게 수학문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도록 하고 있습니다.

문제유형을 반복해서 풀어봄으로써 문제해결력도 키워주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도 길러주는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저는 꼬맹이와 함께 이 교재를 2학기 학교진도보다는 약간 빠르게 나가고 기출 단원평가 1회분은 단원이 끝날 무렵에 그냥 풀고 누적단원평가는 놔두었다가 학교시험시에 직전 대비용으로 쓰려합니다.

물론 BOOK 2.학교시험 100점 대비집도 시험직전용으로 놔두었구요~

일단 본교재로 아이의 수학실력을 조금 UP시켜놓고 학교시험 100점을 맞도록 노력해야겠어요..

2학기는 문제집해법수학으로 학교시험100점맞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