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수학 : 확률 ~ 문제 해결 1 (본책 + 워크북 + 3D 퍼즐 로봇) 셀파 탐험대
이준범 지음, 김덕영 그림 / 천재교육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셀파탐험대 수학 확률 문제해결 1권이 출간되었습니다.

확률 문제해결편은 로봇 서바이벌 올림피아드에 주인공들이 참여하며 벌어지는 일들을 스토리로 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준서와 새롬 그리고 알리~

그들과 맞서는 악당 캐리터의 이진무, 진혁 부자..


그림도 선명하고 이쁘네요..

천재초등학교 3학년2반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생활중에 그래프를 그리고 도표를 이용하는 것들이 나옵니다.


표를 사용할 때의 좋은 점을 알려주고

표를 토대로 다양한 그래프 그리는 법을 알려줍니다.


막대그래프, 꺾은선 그래프, 그림그래프 등등..

수학시간에 배우는 그래프는 다 나오네요..

아주 정확하게 어떻게 그려야할지...어떻게 서로 구분을 하는지...서로 비교를 하는지도 자세히 알려줍니다.

그렇다고 스토리가 재미없지도 않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봇관련 이야기와 수학을 아주 잘 접목시켰네요..


통계부분도 나오고..ㅎㅎ

확률도 나오고..

간단하지만 수학적 개념을 아이들이 쉽게 실생활과 연관되어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예선을 통과한 준서랑 새롬이 알리가 어떻게 본선에서 활약할지 궁금해집니다~

 

뒷부분에는 다시금 만화본내용에 나온 수학 개념을 정리해주고 문제도 내어주는 수학교실, 핵심노트, 실전테스트 들이 나옵니다.

 

다시금 쉽고 재미있게 정리가 가능하네요~

5,6학년의 수학부분이지만 수학뿐 아니라 과학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알아두면 여러가지로 좋겠습니다.

수학을 공부라기 보다는 재미로 접근하는 셀파 탐험대 수학입니다~

 

정답과 용어사전도 넣어두어 편리합니다.

 

같이 들어있는 워크북~

학습정리와 시전테스트가 실려있어요

개념을 다시 정리하고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완벽하게 이해하게 하네요

 

재미있게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냅니다..

OX퀴즈, 말풍선 채우기 등등..

그리고 수학의 다양한 이야기도 실었어요.

재미있는 수관련이야기나 수학자의 이야기들...

읽으면서 상식도 늘려요~



워크북의 뒷부분에도 용어사전과 정답 및 풀이를 넣어두어 문제풀이후 답 찾기 참 쉽지요~


특별부록으로 들어있는 준서의 로봇~ 알파 X 3D퍼즐입니다.

아직 아이들에게 안보여줬거든요..

너무 빨리 만들어버릴까봐~

나중에 말 잘들으면 선물인 것 처럼 해서 줘야할까봐요~

멋진 로봇도 만들 수 있어요

셀파 탐험대 수학 확률과 문제 해결 1편은 수와 연산보다는 조금 고학년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확률 어렵지 않아요~ㅎㅎ

읽다보면 저절로 그래프에 대해 알 수 있고 왜 그래프를 그리고 표를 만드는지..

저절로 알게 되요~

그리고 수학 어렵지 않아요...

셀파 탐험대 수학읽고 확률 그까이 꺼 할 꺼 같아요~

만화도 보고 문제도 풀고~

그리고 ㅎㅎㅎ 로봇도 만들고..

1석 3조의 셀파 탐험대 확률편...빨리 2권도 보고 싶어요..

기대만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