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잎 노란 잎
로이스 엘럿 글 그림, 최재숙 옮김 / 곧은나무(삼성출판사)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단풍나무에 대한 모든 것이 이 책에 다 들어있네요.

책 표지를 넘기면 노란 단풍잎 사이로 빨간 단풍잎이 한 장 보이게 디자인이 되어 있어요.

작가의 단풍잎인지 내 단풍잎인지..분간이 안가네요..ㅎㅎ

그만큼 이야기를 실감나게~

작가의 단풍나무가 집으로 오기까지...그리고 단풍나무와 지낸 이야기~가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디자인되어 있어요.

 

 

이야기 속 내 단풍나무는 나보다 먼저 훨씬 전에 태어났다고 하네요.

단풍나무 씨앗들과 함께... 가을에 다람쥐들도~

새로운 봄이 오자 씨앗들이 싹을 틔우네요..

그러던 어느날 내나무가 숲에서 나무 꽃나무가게로 운반되어 우리집에 오기까지~ 과정이 줄줄 나오네요..

아이 눈에 딱 맞게~

겨울에도 새들을 위해 단풍나무에 먹이를 걸어두고...

봄이 되면 또 얼마나 자랐는지 알아보고..그렇게 내 단풍나무는 봄여름가을겨울을 나네요.

책이 끝난 뒤에는 사탕나무 단풍잎의 각 부분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어요..

아마도 엄마가 또는 아빠가 이부분을 먼저 읽으면 아이가 책을 읽을 때 더 실감나게 자세히 설명을 해 줄 수 있겠지요?

또 그 다음장에는 나무심기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어요..



 내년 봄 식목일이 되면 아이와 손잡고 사탕단풍을 한그루사서 집 화단이나 화분에 한그루 심어도 좋겠습니다..

지금 밖으로 나가 단풍나무를 살펴보세요..

단풍나무 씨앗들이 많이 달려있을 겁니다..

아이와 같이 단풍나무씨앗도 관찰하고 또 종이단풍나무씨앗 만들기를 하는 건 어떤지요..

 
 <단풍나무씨앗과 종이단풍나무씨앗만들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