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악하악 - 이외수의 생존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 해냄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_00000.jpg

 

43쇄까지 발행된 이외수님의 수필집 "하악하악"

네티즌과 소통하며 쓴 책이란다... 이외수님이 www.playtalk.net/oisoo 에 올린 글 중 뽑아서 낸 수필집

첨에는 그냥 읽었는데..어 어디서 많이 들은 이야기가..했더니 2008년에 낸 책이라 그렇구나 다시금 이해가 된다.

이외수님 내가 좋아하는 작가이다.

소위 혹자는 그러더라..문학성이 없다고....그래 없을 수도 있다. 근데 그건 자기느낌이 아닌가 싶다.

난 좋아한다 소위 이런 직접적인 표현이 좋다..

남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맘을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가감없이 표현하는 것 이것 자체를 좋아한다.

나만 좋으면 된거 아닌가??ㅎㅎ

 

책을 처음 받고 느낌은 참 이쁘다 이다..그리고 소위 향기가 난다..ㅎㅎ

중간에 들어온 아불류시불류가 들어간 작은 메모지에 향수가 뿌려져 있었나?

무튼 향기도 나고 책을 넘기면 한장 한장에 우리나라의 민물에 사는 토종 물고기들이 수두룩한 것이 생태집인듯한 착각도 느끼게 한다.

260개의 글을 전체 5장으로 나뉘어 실고 있다.

 

1장 털썩

2장 쩐다

3장 대략난감

4장 캐안습

5장 즐!

 

참 재미있으신 분이다..진짜 인터넷을 즐기시나보다..ㅎㅎ

본인의 일상에서의 느낌을 진짜 재미있게 담으셨다. 언어유희~

 

1_00001.jpg

 

    

59

이사를 와서 변기를 사용했는데 빌어먹을, 변기가 막무가내로 오바이트를 하기 시작햇다. 알고 보니 MADE IN CHINA. 시공업체에 문의해 보니 국산보다 가격이 현저하게 싸기 때문에 중국제를 설치했다는 해명이었다. 결국 국산으로 교체하기는 했지만 배설물에 거부감을 느끼고 오바이트를 하는 고급변기가 지구상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그때 처음알았다. 오, 킹왕짱 알흠답고 놀라운 세상.

ㅎㅎ 재미있지 않은가... 배설물에 거부감을 느끼고 오바이트를 하는 변기라....ㅋㅋㅋ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부터 맘에 새기게 하는 이야기들도 많다..

 

 72

....... 본디 궁근 모습으로 태어나지만 여러 가지 현상들을 만나면서 여러 거기 모습으로 변화한다. 그러다가 우여곡절 끝에 결국은 둥근 모습으로 돌아간다. 마음이 모난 사람은 우주를 더듬는 사람이고 마음이 둥근 사람은 우주를 끌어안은 사람이다.

아직도 우주가 궁금해서 우주를 더듬고 있는 사람들은 빨리 우주를 끌어안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74

나는 삼촌만큼 크면 반드시 대학생이 되어야겠다. 삼촌은 대학생이다. 삼촌은 공부를 안 한다. 맨날맨날 놀기만 한다. 부럽다. 대학생이 되면 공부를 안 하고 학원에도 안 가고 맨날맨날 놀기만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크면 꼭 대학생이  되어야겠다. -어느 초딩의 일기

그쵸...참 아이들 눈에는 대학생들이 얼마나 놀았으면 저리 보였을까? 요즘은 다시 도서관에서 사는 대학생들이 불쌍하다...대학교 4학년은 다시 입시니까.. 취업입시... 초딩이나 중딩이나 고딩이나 대딩이나 요즘은 다 불쌍하다..ㅠㅠ

 

125

........ 나는 소설가의 시각으로 그놈들을 관찰하면 되지 반드시 생물학자의 시각으로 그놈들을 관찰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

 아 이글을 보면서 진짜 맞다...하는 생각을 했다. 그렇다 반드시 그 물고기나 그 생물의 이름을 확실히 알아야할 필요는 없다.. 지금의 느낌대로 그리고 내가 본 대로 이름을 지어 줄 수도 있는 것이지... 그러다 내가 처음 발견한 것이면 내가 지은 이름으로 불리게도 될 것이다..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듯....선생님 짱이심..ㅋㅋ

 

재미도 있고 현실을 반영한 글들이 너무 많아서 여기에 다 쓰기가 그렇지만 요즘에 딱 맞는 글하나 더 쓰고 끝내야겠다..

나머지는 책에서 읽으시길~

하루에 하나 또는 그냥 편한 시간에 잠시잠깐 머리 식힐 겸 읽기엔 더 없이 좋은 책.

그러나 한번 잡으면 그냥 주욱 읽게 되는 책.

하악하악~~~~

 

254

기상청 예보가 자주 틀리는 건 직원들 건강상태가 매우 양호하다는 증거다. 직원들 중에 신경통 환자가 한 명만 있어도 그 정도로 헛다리를 짚지는 않을 텐데.

ㅋㅋ 맞다...

이런 이야기 우리도 가끔하는데..이리 맛깔나게 쓰실 수가~

 

세상에 대해 유머있게 보고 쓰신 글~ 맘이 즐겁게~

그리고 이쁜 물고기 그림~ 다시 한번 눈이 즐겁게~ 


1_00002.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