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과학 5-1 - 2010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셀파 수학의 인기가 넘 좋았나 보다...

자기주도 학습서로 수학 영어 시리즈에 이어 나온 국과사...

셀파 해법과학 5-1을 받아보고 처음느낀 점은 중학교교재랑 참 많이 비슷하구나 하는걸 느꼈다.

셀파를 보면 안의 구성이나 내용이 참으로 단정하다. 많은 긴 설명보다는 간략하게 정돈된 느낌이 강하다.

 구성은 스케쥴표(그대로 해도 되고 아이들이 본인이 학습한 날을 써가면서 조절해도 상관없다.)

수학과 마찬가지로 단원별 유형별로 정리된 차례

매단원 제일앞장은 단원의 연계(이전학년과 앞으로 배울 학년)를 나타내는 flow chart. 그리고 요점을 간략한 4컷 만화로 나타낸 만화 3개

교과서 개념배우기/100점 비법강의(요거 넘 좋다...ㅎㅎㅎ 보시면 아시겠지만 큼직한 그림과 함께 설명을...)

기출문제로 유형익히기/교과서 실험관찰풀이

묻고 답하기(간단한 주관식단답형 문제)/ 단원평가/신경향문제

셀파세미나(그 단원과 관련된 과학적 현상이나 호기심을 충족할 만한 읽을 거리) 이렇게 되어있다.

 

과학교재라 그런지 사진이 우선 많아 좋다.

아이들이 실험을 직접 하지 않는 이상은 결과나 실험기구에 대해 접하기 어려운데 실험기구나 여러가지 실험 결과를 사진으로 집어 넣어주셔서 사실적이고 넘 자세하게 알수있게 해준다.

제일 맘에든 100점 비법강의 이건 선생님들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단원의 요점을 표로 커다랗게 정리하여 한눈에 쉽게 알아보게 해놔서 진짜 좋다... 사실 아이들에게 설명할 때 칠판에 쓸 수고로움을 덜어주신거 같아 넘 기쁘다는..

우등생해법과학보다는 조금 난이도가 올라가는 문제들과 문제수에서도 많아 유형별로 아이들이 여러가지 문제를 접할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설명 길게 쓰고 문제적은 교재보다는  교과서 개념다지기도 간단 명료하게 중요한 것을 시각적으로 확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게 했다는 점과 여러유형의 문제를 넣어준 점에서 넘 맘에 드는 교재이다.

혼자 자기주도 학습을 하는 아이도 유혈별 문제익히기를 하다보면은 문제풀기 전에 유형별로 간단한 설명과 비법풀이가 있으니 앞에서 개념을 다지고 다시 보면 개념파악을 완전히 할 수 있을 것이다.

 

담으로 정답풀이집

앞에 간단하게 답만 정리된 정답이 있고 뒤이어 단원별로 상세한 풀이를...

셀파해법수학과는 달리 셀파로드라는 것이 2단으로 나눠진 중간에 들어가 있다.

이 셀파로드에는 양쪽 단에 해설중 또 해설이 필요한 것을 간단하게 설명한 것이 놓인 길이다..

그리고 여기에도 수학과 비슷하게 유사문제가 8개정도 들어가 있다.. 아이들이 틀리기 쉽거나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에 유사문제를 주관식으로 내어 놓고 있다. 아이들이 틀리거나 답을 맞힐 때 다시 한번 정리하고 완벽하게 알고 들어갈수 있게 해둔것이다.

 

우등생해법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해법의 새로운 시리즈가 완성이 되어 나와 넘 반갑다.

셀파시리즈 아마도 많은 분들이 좋아할 듯하다.

나는  우등생시리즈보다 셀파가 더 맘이 가는 교재다.

이번 5학년 과학은 아이들 실험외 학기교재로 셀파로 가려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