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름방학 중독이에요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60
박효미 지음, 김유대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여름방학내내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집에서 뒹굴거리던 꼬맹군

미래엔의 초등 창작 문학 익사이팅북스 나는 여름방학 중독이에요를 읽더니 자기도 여름방학중독이라고합니다.

친구들과 밖에서 노는게 넘나 재미있고 자전거 타는 것도 재미있고 그래서 자전거가 눈앞에 아른거리고

또 레고만들기도 즐거워 레고로 만든 것들이 움직이는 착각도 들고 그런다고..

개학이 싫어싫어~ 여름방학이 주욱 계속 되었음 싶다고 징징징

그런 꼬맹군과 똑같이 나는 여름방학 중독이에요는

학교가 문을 닫았어요의 주인공 용두동 김용희의 이야기입니다.

 

ㅎㅎ 용희를 깨우는 엄마의 모습이 제 모습과 비슷하네요.

항상 개학 때면 겪는 일이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매학기 데자뷰가~ ㅋㅋㅋ

 

개학준비는 하기 싫고 여름방학은 자기를 자꾸 붙잡고~

급기야 여름방학 중독증세가 나타납니다.
ㅎㅎ 방바닥에서 일어나지 않고 기운없는 용희의 모습이 영락없는 자신의 모습과 같아서 재미있다는 꼬맹군

정말 어찌나 똑같은지..

저도 용희엄마처럼해야하는건가? 이런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용희가 스스로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는 가을을 맞이하는 준비를 해야함을 깨닫는 것을 보면서

울 꼬맹군도 언젠가는 용희처럼 자각을 할 수 있겠지? 하면서 기다려주려구요

모든 것은 때가 있다는 것..

이제 개학했으니 우리집도 슬슬 가을 맞이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초등 창작 문학 미래엔 익사이팅북스 나는 여름방학 중독이에요는 용희와 민수의 우정동화입니다.

나는 여름방학 중독이에요 외에도

오래된 것의 소중함을 용희의 헌 이빨로 깨닫게 하는 헌 이빨 김용희 
 그리고 덧셈과 뺄셈 연산때문에 민수와 싸운 용희의 이야기인 화해의 덧셈과 뺄셈은

오래된 친구와의 우정을 엿보게 하는 우정 동화입니당.

호기심 강한 용희의 실험을 몰래 몰래 도와주는 민수의 모습이 참 귀엽게 나타나있습니다.

아웅다웅하는 절친의 모습이 잘 그려진 동화라지요~
마지막으로 여름에서 가을을 지나 겨울에 이른 겨울잠

학교다니느라 힘들었으니 곰처럼 잔득 먹고 겨울잠을 자며 힘을 보충해야하는 엉뚱함을 보이는 용희

그러나 여름에서 겨울에 이르는 그 시간동안 훌쩍 자란 용희의 모습이 엿보이도 합니다

 

엉뚱하면서도 순진한 용희와 민수의 우정동화 나는 여름방학 중독이에요를 읽으며

요즘 약아빠진 초등 어린이들보다는 순진했던 예전의 우리 어릴적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더 좋더라구요

아이들에게 아이들만의 순수한 상상력과 엉뚱함을 엿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한 모습을 찾아보게 하는 초등 창작 문학이랍니다.

모든 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하지만 그 변화를 대비하기 위해선 준비도 해야함을..

그리고 오래된 것들은 무조건 낡은 헌 것 버려야할 것이 아니라 추억이 담긴 소중한 것일 수도 있음을 알게하고 친구간의 소중한 우정도 생각하게 하는 책이 아니었나 싶어요

유쾌 엉뚱 발랄한 용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마음도 이렇게 예쁘게 자라길 희망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