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탐정스 1 - 납치범은 바로 너! 수학 탐정스 1
조인하 지음, 조승연 그림, 이승남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동화가 다 그렇지뭐~ 특별한게 있겠어? 하며 기대없이 읽었는데

아이들이 재미있다고 해서 애들 읽은 후 제가 읽었더니 ㅎㅎㅎ완전 대박 기운이 폴폴 풍깁니다.

울 꼬맹이 처음엔 이게 뭐야? 하더니 책에 완전 푸욱 빠져 보더라구요

 


 
그러다 펜 꺼내서 뭘 하고 있길래 뭔가 봤더니

책 중간에 나오는 문제를 같이 풀고 있네용.

수학 탐정스의 주인공들과 함께 사건해결을 하고 있더라구요


미래엔아이세움의 수상한 수학추리동화 수학 탐정스는

그냥 수학적 용어, 개념을 알려주는 그런 수학동화가 아니라 수학 탐정스와 함께 문제를 풀며 수학에 한 층 더 재미있게 다가가게 하는 그런 책이더라구요

 

책에 나오는 수학 탐정스가 된 주인공 아이들은 실제로 각각의 수학적 영역에서 뛰어난 친구들이더라구요


주인공 아이들의 담임샘인 김영롱샘은 아재개그의 달인

수학시간에도 아재개그 뿜뿜

그러나 그 부분읽고 저는 물 마시다 물을 뿜뿜~

ㅋㅋ 정사각형의 동생은 정사각

요거 저도 수업시간에 애들한테 써먹어봐야겠어요
 수학이 재미없다는 나연산과 이도영 그리고 주아영은 결석한 담임샘을 찾아가는데

헉!!!!!! 담임샘은 없고 단서가 될 쪽지를 발견

수학 탐정스의 담임샘 구출작전이 시작됩니당.

이 부분은 암호해독인데요

암호 해독 방법은 바로 뛰어세기

곱셈구구를 이용해 3번째 글자마다 표시를 하면 어떤 암호가 숨어있었는지 알 수 있어요

 저학년 아이들에게 암호 해독을 하면서 곱셈구구에 대해 알려주네요

이렇게 한다면 수학 재미없을리가 없겠지요?

다음은 무슨 단서가 나올지 자꾸 궁금해집니당

이 부분은 5학년에서 배우는 선대칭도형에 해당하더라구요

아이들은 이런 거 좋아하잖아요~

울 꼬맹군도 ㅎㅎ 책 읽다가 연필들고 그리고 풀고 난리도 아녔다는..

관찰력과 집중력을 길러주는 틀린그림찾기도 있어요

은근 저도 수학탐정스가 된 기분 만땅입니당. 

그리고 미로를 빠져나가야 하는데

2학년 길이재기와 교과연계되어있어요~

모르는 것은 수학 탐정스가 친절하게 책 속에서 알려주니 그때 이해하면 된다는요.
미로를 빠져나가면서 수학의 길이재기도 공부해용.
 책이 정말 재미있어서 이야기에 빠져 읽다

중간중간 나오는 문제도 같이 풀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이나 용어 등을 알게 되니

수학이 자연스럽게 다가오게 하네요.

 

수학 탐정스 1권의 교과연계부분도 장별로 해서 써놓았습니다.

책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학년에게 정말 좋은 수학동화이구요

수학의 기초가 부족한 아이라면 고학년도 함께봐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제가 읽어도 넘나 재미있는데 아이들은 오죽하겠어요?

수학 이제 지루하지 않다 재미있다를 알게 하는 수상한 수학추리동화

수학 탐정스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다보면 저도 모르게 수학실력이 쑥쑥 올라갈 것 같아요

초등수학동화 수학 탐정스 시리즈가 무척 기대되고 추천하고 싶은 초등수학동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