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 1-1 (2016년용) - 문제중심책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1학년이 시작된 지우공주의 수학 길잡이는 천재교육에서 나온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시스템 수학문제집'이다.

1단계에서 4단계에 걸쳐 다양한 사진과 알록달록한 그림이 아이의 흥미를 한순간도 놓지 않게 하여 자주 보고 싶은 책이다.

 

1단계 교과서계념은 재미있는 만화로 시작하는데..

울 지우공주 만화를 자주 본건 아니지만 그래도 봤으니 어렵지 않겠지 생각했는데~ㅋㅋ 만화를 보는 순서를 몰라 잠시 헤매기도..

뭐 1학년이니깐 있을수 있는 일...ㅎㅎㅎ

만화를 보고 마지막에 한문제가 나오는데 ㅎㅎ '엄마 어떻게 만화속에 답이 있는데..이런걸 문제로 냈을까?'

ㅠㅜ 이것 역시 중요한 거라 한번더 알려주기 위함이라 설명을 했지만..

이또한 1학년이니깐 있을수 있는 일로 웃어넘겼다.

(설마...울지우만 이런건 아니겠지?)

 

2단계 교과서 개념집중학습

문항도 적당하고 칼라그림과 사진그림으로 문제가 나와 아이가 어렵지 않게 문제를 술술 풀어 아이도 기분좋고

엄마도 뿌듯한 과정이었다.

(ㅋㅋㅋ 엄마의 착각 울 딸 혹 수학영재?)

 

3단계는 실생활 문제와 스토리텔링

스토리 텔링이라 해서 후덜덜 했는데..

실제 상황의 사진에 대화글로 한편의 만화를 보며 문제를 푸는것 같아 재미있었다.

게다가 한편의 TV동화를 보듯 배경이 바뀔때 마다 나오는 문제를 가볍게 맞춰주고 즐겁게 학습을 하였다.

(스토리텔링 어렵지 않아요^^)

1학년이라 그런지 내용이 쉽고 재미있어서 아이가 앉은자리에서 한단원을 끝내려 해서 살짝 말려주고..

꾸준한 학습을 위해 단계별로 조금씩 차근차근 밟아가기로..약속!!!

 

4단계 창의 서술형과 통합교과

사실 서술형이라 하니 논술을 따로 배워야만 내용을 쓰지 않을까? 고민도 했지만.

4단계의 과정을 보며 아이가 풀이과정을 설명하는데 Good!!!

설명의 내용을 글로 작성하는것을 살짝 어려워 했으나 그래도 서술형의 어려움 없이 가볍게 통과했다.

 

융합인재교육 시스템인 만큼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

이 다섯가지가 잘 어우러져 만들어진 교재인 만큼 울아이 스토리 텔링은 어렵지도 번거롭지도 않은

재미있는 과목으로 매일매일 학습습관을 길러가고 있다.

 

저학년 어머니들~!

스토리텔링 요 통합교과 시스템 수학문제집 한권이면 끝내줘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