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학 책시루의 용기를 주는 친구 '보물섬'

책을 읽을때만해도 잘 몰랐는데,

오늘 서평을 쓰려하니

낮에 제가 떡갈나무 목욕탕의 '나는 그냥 나야'를 읽었는데

그 작가가 보물섬의 글을 쓴 선안나 작가님이시네요^^

완전 반가운 이느낌은 뭘까요~ㅎㅎ


주인공 짐 호킨스의 자태를 보세요.

장밀 멋지지 않나요?

배위에 밧줄하나 잡고 있는데도 위태롭기 보다는

정말 멋진자세로 해적선의 깃발의 한쪽을 잡고 있네요~

용감한 짐 호킨스와 신나는 모험 함께 떠나고 싶네요^^  


짐 호킨스와 모험을 함께 떠난 사람들이에요.

그림과 글이 적절히 조화되어

이야기를 읽기전인데도

어떠한 일이 있었는지 짐작을 할수 있어요^^


책을 읽으면서 어려운 낱말에 대한 뜻도 쉽게 볼수 있게 "*"로 표기되어 있답니다.

아이드르이 책을 만드는 그레이스 북의 세심함이 느껴지네요^^


해적들의 익살스런 그림도 책을 읽으면서 재미를 더해줍니다.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스의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보물섬의 짐 호킨스가 생겨났는지를 알수 있네요.

 보물섬 작품에 대한 설명또한

이 책이 얼마나 오래전부터 사랑을 받았는지 알수 있어요.

그림을 보면 1911년 표지까지 볼수 있어서

100년전에도 이미 사람들이 보물섬을 읽어왔고

지금까지..쭉~~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과 용기를 주는 책임을 실감할수 있어서

정말 좋은책이구나 알수 있네요^^


문학정보에서 해적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데..

정말 아주 오래전 신대륙이 발견된 시기에는

해적들의 황금시대였다네요..

(ㅎㅎ 그 시대에 안태어난것 만으로도 감사할 뿐이네용^^)


문학정보 하나더..유명한 해적들에 대한 이야기와

최근 2011.1.15 삼호 주얼리호가 소말리아 해적에게 납치된 사건까지 기록되어있어요..

와~ 역사적인 이야기 까지 생생하게 알수 있어서

아이들의 사회 학습으로도 참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독후 활동지를 하기전

[부모님에게]

이런 활동이에요 - 하며 독후활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이 되어있고,

이렇게 도와 주세요 -  활동지에 들어갈 내용과 아이에게 칭찬해주라는 말까지..

ㅋㅋ 칭찬에 궁색하신 부모님이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지침서가 되겠어요^^


보물섬의 독후활동은

구인광고에요..

모험심이 강한 사람을 찾는다는..

 

이곳에서는 정말 재밌는 다양한 광고들이 실릴것 같아요^^

울아이도 해줬으면 좋으련만..

책은 읽었는데..

이곳까지 작성하기는 싫다하여

잠시 기다려 주는 중이랍니다.

아이가 정말 하고 싶어할때

하게 하고 재밌는 광고문을 만들어 올려보겠습니당~~ㅎㅎ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