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보따리 고려시대 역사 친구 3
이문영 지음 / 소와당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울아들 역사논술 박물관수업을 하는데
원래는 이달에 하기로 했지만 담달로 미뤄졌네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있을 예정이었는데
수업내용이 바로 '고려시대'였어요^^

ㅎㅎㅎ
어찌알고 이렇게 좋은책을 읽게 되었는지..ㅎㅎ
연표로 정리되어있어서
아이가 쉽게 이해하고 기억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내용의 깊이가 사라지는 건 아닙니다.
ㅎㅎ




고려란? 918년 부터 1392년까지 총34명의 임금이 다스린
많은 역사가 있던 시대..
고려시대로 함 들어가 보려구요..
ㅋㅋ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야죠..



큰 제목만 보더라도
후삼국을 통일하고
귀족문화의 전성기를 누리고
여진정벌과 무신정권을 수립하고
세계제국 몽골과 겨루고
불꽃처럼 타오른 고려..
연도별로 일어난 역사이야기



한페이지마다 한해한해 정리되어 있고
아래 연표를 기준으로 확인할수 있어 기억에 쉽게 남고
차례차례 흘러가는 역사이야기에 쏙 빠져들기까지..
하네요^^


우리가 가장 많이 보고 익히는
왕들의 명단이
시대순으로 잘 정리되어 있고,
고려사와 세계사의 통합연표로 정리되어
시대별 역사에 대해 한눈에 볼수 있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사와 삽화의 조화로
 아이들이 쉽게 지루해 하지 않고
재밌게 읽을수 있는책..
더구나 딱 필요한 시기에 읽어서 인지
정말 좋네요^^

아이들 역사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