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기 마법사 - 하늘이와 엄마의 100가지 일기 비법, 어린이문화진흥회 좋은어린이책 선정
황미용.신재현 지음 / 천개의바람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일기마법사]



여름방학이 다가오는데..
늘 걱정인것은 유민이가 스스로 일기를 쓰지 않는다는점이다.
에고~ 3학년이나 되었는데도
자기의 생각을 스스로 정리를 못하니
일기쓸때마다 큰소리가 나는건 비일비제..
그래서 일기마법사의 비법을 전수받고자
유민군에게 선물을 했다.




하늘이와 엄마의 100가지 일기비법을 보니
음~ 하늘이는 정말 행복한 아이라는것을 알수 있다.
일기의 종류도 많고
이런저런 일기를 작성한 후에는
엄마가 늘 하늘이 일기에 응원의 메세지를 써준다.
그래 그러니 아이의 생각이 쑥쑥 자라나지..
이렇게 생각을 해도 늘 부족한 나같은맘들을 위해
’일기마법사의 주문’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포인트만 정리되어있다.



’일기마법사님 알려주세요’ 코너는
부모에게 알려주는 확실한 메세지라고 할수 있다.
아이에게 어떻게 일기를 써야할지 정확한 방향제시를 해주는..
음~  이 책을 읽고 많이 반성했다.
난 아이에게 늘 글자가 틀렸다고 지적을하고
내용이 이상하다며 내생각의 일기를 쓰겠끔
유도하지 않았나..



방학전이라 더 다행이다.
읽고 느끼고 활용해보며
여름방학 일기를 알차게 쓰겠끔
스스로 재밌는 자기만의 기록을 할수 있겠끔 알려주고 싶다.
꼭 이번 여름방학의 일기는 주제별로 재밌게 아이가
일기를 쓰지 않을까 정말 기대가 된다.


 
ㅋㅋ 맘먹은 김에
’관찰일기’를 써보기로 했다.
빨간펜 8월호를 받았는데,
그안에 새싹기르기가 준비되어있어서
바로 씨앗을 키워보기로 했다.
깨끗이 씻은 씨앗통에
무순의 씨앗을 넣고 물을넣어 하루정도 담가두고
다음날 휴지를 깔고 불린 씨앗을 올려 촉촉하게 만든다음
어둡게 하여 새싹이 나오게 잘 관찰하는것이다.
울유민 새싹이 자라날 것을 기대하면
관찰일기를 써보라고 했더니
그냥 일기를 썼다.
받침도 틀리고 내용은 뭐~ 그냥 쓰긴 썼는데..
다시 관찰일기에 대해 알려줘야 할꺼 같다.^^
일기의 종류도 많고
주제도 아이의 흥미에 따라 골라서(찾아서)
쓸수있으니 얼마나 재밌는 기록인가~
하기 싫은숙제가 아닌
정말 재밌는 자기만의 글을 쓸수 있는 그날까지..
아이와 재밌는 대화부터 나눠야 할꺼 같네요^^
 
일기때문에 고민중이시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