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빨리 만나고 싶었어 날마다 그림책 (물고기 그림책) 5
안네 파르두.크리스티앙 메르베일레 글, 조세 고핀 그림, 정영수 옮김 / 책속물고기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이른둥이(미숙아의 한글이름)의 이야기입니다.

 



 

아기는 엄마뱃속에서 열달동안 잘 자라서 세상으로 나오는데,

그렇지 못하고 일찍 나오는 아이들도 있어요.

 

일찍 태어난 이른둥이들은 막태어난 아기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어느 하나도 제대로 발달되지 않아 여러가지 어려움을 격게되요.

이른둥이가 제대로 성장해 집으로 돌아가려면

충분한 시간과 적절한 환경이 필요한데,

적절한 환경중 하나가

신생아 집중치료실이랍니다.

이곳에 있게되면 가족과 형제와 함께 할수 어려워

관심밖으로 밀려날때가 많아요~

 이책을 이른둥이에 대해 알려줄때 도움이 되는 책이구요.

이책을 읽으며 모든 어린이들이

’나는 관심과 사랑을 받는  소중한 존재’

라는것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브뤼셀 벨기에 리브레대학 에라스므병원 신생아 전문의 안네프르두-의 이야기 중..

 

책의 겉표지부터 작은 알에서 태어나는 병아리에요~

그런데 세상에 너무 일찍 태어나 집으로 돌아가기까지

과정을 그린 그림동화네요.

 



 

책을 펼치면서 한장한장의 작은 제목들이에요.

 

벌써 태어났네!

숨쉬기가 정말 중요해.

심장이 뛰어.

목도 마르고 배도 고프지.

안아주렴.

가슴을 맞대어 보렴.

잠을 자네.

무슨 꿈을 꿀까?

별탈없이 자라고 있어!

손을 깨끗이 닦아야 해.

여러 날이 지났구나.

포근한 달빛이 비치네.

집으로.

 


이른둥이(병아리)가 직접 이야기 하는 동화에요.

아이에게 읽어줄때도 이른둥이가 직접 이야기하듯 읽어주고

아래 내용은 엄마가 아이에게 설명하듯 읽어주고

아이가 궁금한게 참 많은거 같아요.

이른둥이 / 특별한방 / 어떤 기계인지~ / 가느다란 관이 무엇인지..등

아이에게 설명해주면서 이야기를 읽어주었어요.

 

요즘은 TV에서도 이른둥이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해서

TV를 보다가도 설명을 해주었어요.

 

작은 이른둥이가 인큐베이터에서 집으로 가는 과정이

조심스럽고 힘들긴 하지만,

잘 자라서 가족의 품으로 가는 마지막장은 감동이었습니다.(눈물 살짝~)

울아이 좋은일인데 왜 슬퍼하냐고 하네요..ㅋㅋ

 

’이른둥이야, 사랑해!’

 



 

이책을 읽으면서 건강하게 태어난 우리아이들에게 감사하며,

또 건강하게 잘 자라주고 있어서 감사해 했습니다.

 



 

아빠 엄마는

너희들이 있어서 이 세상을 행복하게 살수 있는거야~

사랑한다 유민아~

사랑한다 지우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