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왕국의 헨젤과 그레텔 어린이와 엄마를 위한 치과치료동화 시리즈 1
김재성 글, 김나혜 그림 / 신밧드미디어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너무나도 잘 알고있는 명작동화중하나인 '헨젤과 그레텔'이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된책이다.

치과의사들이 아이들에게

치과에 대한 공포심을 없애주며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쓴 동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핸젤과 그레텔이 여기서는

부모가 없고 아주 가난해서

다른아이들 처럼 초콜릿과 과자 사탕등을 먹고 싶어하는데..

절대로 가면안되는 마법의 숲을 가게된다.

그곳은 한번 들어가면 절때 빠져나올수 없는곳인데..

 

이빨이 드러나 있는 파랑새에

이빨모양의 과자집이다.

그곳에서 잠자는 모양의 사탕을 먹고 잠이든 아이들을

마녀할머니가 다락방에 가둡니다.

 

재밌는건 아침식사로 받은 양동이 두개

하나는 호두, 치즈, 당근이 들어있고,

다른하나는 도넛과 사탕이 들어있어요~

아이들이라면 당연 맛있는 도넛을 잡을 텐데..

조건이 있어요~

충치가 생기면 마당의 돼지들 처럼 새끼돼지로 만든다고 하네요~

 

점심에도 양동이 두개

하나는 사과와 야채와 우유가

다른하나는 콜라와 케이크와 쿠키가 들어있어요.

 

저녁에도 양동이 두개

하나는 생선과 미역과 콩

다른하나는 캐러멜과 시럽이 듬뿍발린 팬케이크

 

이가 안썩는.. 우리몸에 좋은 음식들만 잘 골라먹은

헨젤과 그레텔로 인해

마녀할머니는 생쥐로 변하고

새끼돼지들은 친구들로 다시 돌아왔데요~ 



 와~ 아이들에게 우리몸에 좋은 음식과

먹으면 이가 썩는 음식을 구분할수 있는 동화

어떤음식을 먹어야 이가 안썩는지 확실히 알려주는 동화이다. 



 작사이신 김재성선생님은 영어교육을 전공하고

미국에서 영문학과 치의학을 전공신 치과선생님이에요~

그래서 우리 친구들을 위해 재밌는 동화도 쓰시고

가장 좋은 Tip으로 뒤에 영문으로 내용을 한번더 정리를 해주셔서

재밌는 동화도 읽고 영어동화도 한번더 읽을수 있는

일석이조의 재밌는 책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로 재해석한 동화

여러분께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