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의 심리테스트 세트 - 전5권 ㅣ 마법의 심리테스트
나카지마 마스미 지음, 이희정 외 옮김 / 이젠미디어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마법의 심리테스트는 내 속마음을 신기하게도 알아맞히는 심리테스트인것 같다. 1권~5권까지 시리즈로 연결되어있는 이 책은 표지도 색깔이 다양하고 제목이 홀로그램으로 박혀있어서 일단 눈에 뛴다. 일러스트 모양은 아기자기하고 예쁘고 책 내용은 여러가지의 진단 테스트의 질문을 주고 선택항목을 둬서 그 선택항목의 유형이 어떤 사람이다라고 판단을 내려주고 결과를 보여준다. 중간중간에 칼럼이 있어서 테스트를 거치고나면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주고 팁을 준다. 테스트는 책에따라서 셀프테스팅, 커뮤니케이션, 리얼테스팅, 퍼스널리티, 해피니스 등 총 5권인데 1.셀프테스팅은 자기 자신에 대해서 진단해보고 판단할수 있는 자료를 준다. 2.커뮤니케이션은 나와 나의 속하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즉 인간관계를 되돌아보게하고 예를 보여줌으로서 판단하고 진단을 내릴수 있다. 3.리얼테스팅은 여러가지 상황에서 나는 무엇을 선택할것인가?에 따른 질문으로 1권과 약간 비슷하지만 그래도 상황은 조금 다른 내용으로 전개된다. 4.퍼스널리티는 한글로 해석하면 성격, 개성등 뜻풀이를 볼수 있는데 테스트 내용도 약간 성격의 파악을 위한 질문이 주로 많다. 5. 해피니스는 행복이라는 뜻풀이로 행복한 연애와 결혼을 위하여란 주제도 많고 행복과 관련된 다양한 각도로 풀이된 질문과 답이 많다.
주로 일러스트와 텍스트가 적절히 이뤄져서 보는동안 지루하지않고, 여러가지 상황에 따른 질문과 답이 있어서 5권 모두 소장하고 보기에 괜찮은 책 같다. 그동안 읽었던 책들은 어렵고 두껍고 생각에 생각을 요하는 책들을 많이 읽어서 조금 지루하고 재미가 없었는데 이 책은 간단한 심리테스트와 유형별로 상황이 여러가지가 나와서 그동안 궁금하고 나라면 어떻게 생각했을까? 또는 내 남자친구는 어떤 사람일까? 내 친구는 어떤 성향일까? 고민하고 막연히 생각했던 부분을 짧지만 강렬하게 임팩트있게 소개가 되어서 5권 모두 소장하고 볼만한 가치를 가졌다. 친구들과도 같이 볼수있고 그동안 전전긍긍하고 궁금했던 사항이 있다면 마법의 심리테스트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위안을 얻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