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랑한 의사 선생님 단비어린이 그림책
소중애 지음 / 단비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꿈꾸던 꿈을 이루신 분이 계시구나 하는 마음이 들어서 감동적인 마음을 글을 써본다.

이 그림책 속에 또다른 그림책 표지가 눈에 딱 띄는 순간 소름이 돋는 그 기분이란...

너무 멋진 의사선생님의 그림책사랑..그리고 나눔과 베품...너무나 사랑스럽고 멋진 주인공의 이야기를 이렇게 사랑스럽게 그려내신 소중애 작가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진다.

 

소중애작가님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너에게 라는 그림책으로 알게된 작가님이신데 정말 사랑스러운 그림을 그리시는 분 같다.

 

우리는 누구나 늙어간다..정말 많은 선행과 베품을 사랑이라는 배경아래 실천하신 김석화 의학 박사님의 이야기.. 그 의사선생님의 이야기의 마지막은 선생님도 나이가 드시고 늙어가신 것이다. 예전의 일들을 떠올리면서 마음에 병이 생기신 의사 선생님이 하신 일은 정말 나도 나이들고 꼭 해보고 싶은 일 중에 하나다.

 

산부인과 의사 선생님이셨던 김석화박사님은 아이들을 너무 사랑하시는 것 같다.아이들의 웃음소리..그 맑은 눈을 보면서 얼마나 행복하셨을지 생각하니 나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번진다. 일단, 이 이야기가 실화라는 것에 너무 안심이 되었다. 그리고 실제 존재하는 곳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찾아가 보고 싶은 마음도 든다.

 

누군가에게 사랑을 전하고 보답이 없어도 나눔의 진정한 행복을 아시는 선생님의 마음이 고스란희 전해지는 느낌이다.

 

저출산문제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점점 사라지고 있다. 저출산문제만이 아니라 모두들 학원다니느라 놀이터에 아이들을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요즘인데 이렇게 아이들이 모일수 있는곳이 있을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너무 행복한 마음이 든다.

 

이렇게 행복한 이야기를 써서 그림책으로나마 기쁨을 느끼게 해준 소중애 작가님에게 정말 소중한 내 마음을 전해드리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