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놀이한국사 2 - 고려(태조 왕건~공양왕) 카카오프렌즈 놀이한국사 2
김정현.오도화.최지은 지음, 이정민 그림 / 가나출판사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5학년이 되면 배우게 되는 한국사.

하지만 어떻게 아이에게 접근하는 것이 가장 재미를 느끼게 해줄 수 있을까가 부모의 숙제인 듯 해요.

저희집 첫째아이는 학습만화로 한국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지만 둘째는 그닥 학습만화도 좋아하지 않더라구요.

 

공부는 재미는 없지요.

좋아하지 않는 다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가장 필요한데 이번 책이 그에 맞는 책인 듯 합니다.

제가 아이와 같이 보고 있는 책은 카카오프렌즈 놀이한국사- 고려편이에요.

고려는 조선의 전 역사이지만 역사적 흔적이 그리 많이 남아있지 않아 아이들과 특별히 체험할 곳이 없었어요. 그래서 더더욱 아이의 기억속에 익숙치 않은 시대죠.

그러던 중 스티커형식의 놀이한국사 책 카카오프렌즈 놀이한국사를 알게되었어요




 

후삼국을 통일한 고려의 왕건이 제일 첫장에 나오네요^^

깃발을 꽂은 왕건과 신라의 깃발이 땅에 떨어지고 백제의 영광을 되살리겠다는 말풍선을 통해 지금이 어떤 상황인지 알수 있는 책이네요^^

책 중간중간에 미션을 제시하고 놀이형식으로 자연스럽게 답을 찾으면서 한국사 실력을 늘려갈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네요.

 


 

 

2장은 고려는 귀족의 나라로 신분에 대한 것을 그림으로 배우니 쉽게 고려의 사회상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밖에도 고려와 이웃 나라와의 관계를 통해 우리나라를 알아볼 수 있는 여러 사건들이 나와있고, 무신 집권기와 몽골의 침략에 대한 내용도 들어 있어요. 화려한 고려의 문화를 꽃피웠던 우리의 고려에 대한 것을 카카오프렌즈와 놀이의 형태로 총 6장에 걸쳐 한국사를 공부하니 재미있는 구성이네요.

 

 



 

부록으로 가로세로 낱말 퍼즐과 한국사 연표가 있더라구요. 이부분은 앞에서 배운 내용을 잘 알고 있다면 재미있게 풀 수 있을 듯 해요. 또한 한국사 연표를 통해 고려의 큰 역사적 줄기를 알 수 있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책을 따라 글을 읽어가면서 다양한 방법의 퍼즐이나 길찾기, 다른그림 찾기, 사다리 타기 등을 하다보면 지루할 틈이 없이 고려를 공부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통해 공부가 아닌 놀이로 접근한 책이라 저학년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책인 듯 합니다. 한국사 긴 역사이기에 막연하게 공부하자니 그 범위가 방대하고, 자세히 하자니 아이들이 어려워하는데 아이의 눈높이에 놀이의 형태로 접근할 수 있는 놀이 한국사라 너무 좋은 책인 듯 해요. 어린 아이들도 놀이처럼 흡수하다보면 고려의 역사를 잘 알 수 있게 될 수 있는 책이라 너무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