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이강인 who? special
이혜원 지음, 리버앤드스타 스튜디오 그림 / 다산어린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o? special] 시리즈는 출판사 다산어린이에서 출간한 만화 위인전이다. 어린이 위인전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who? 세계 위인전]의 뒤를 잇는 작품으로 어린이들과 동시대를 사는 우리나라의 ‘현대 대표 인물’로 구성되어 있다.

2015년 유재석을 시작으로 류현진, 김연아, 손흥민 같은 운동선수들/ 문재인, 노무현, 김대중 전 대통령/ 강수진, 조성진, 봉준호 등 예술인/ 도티, 페이커 핫한 인물들까지 만화를 통해 삶의 다양한 방식과 교훈들을 재미있게 전하고 있다.

튼튼하고 묵직한 양장본이라 아이들이 반복해 봐도 책이 훼손되지 않아 좋다. 인물의 직업 관련한 정보와 독수 활동을 수록하고 있어 만화 본다고 혼내지 말고 아이와 함께 자료를 활용하면 독서 다운 독서로 뿌듯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폰보다야 만화를 보는 편이 낫겠다 싶어 다 큰 십 대 아이들을 위해 만화책을 종종 들여다 주곤 해서 [who? special]를 전부터 꾸준히 보고 있다. 관심이 가는 인물이 있으면 나도 읽곤 했는데 책 한 권으로 한 사람의 인생을 한 번에, 그것도 수많은 인물들의 삶을 폭넓게 훑을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지금도 현생을 이어가고 있는 인물들이라 그에 대한 독자의 평가는 엇갈리고 계속 바뀔 테지만 정상의 자리에 서기까지 그들이 걸어왔을 역경과 극복의 순간들을 지켜보며 다른 삶을 간접체험하는 시간은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모든 독자에게 큰 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축구에 문외한이라 이강인 선수도 이름만 들어봤지 잘 몰랐는데 젊은 선수가 벌써 책 한 권을 가득 채울 만큼 많은 이야기를 만들어 왔다는 점이 놀라웠다. 슛돌이라는 TV 프로그램을 계기로 세계적인 축구 선수로 성장해 온 과정을 읽으며 한 사람이 성공하는 데에는 절대 당사자 혼자만의 노력만으로 되지 않는다는 걸 확인했다.

아들의 꿈을 위해 온 가족이 이민을 하기까지 가족은 물론 코치 선생님들 역시 아끼지 않고 모든 지원을 쏟는 장면들이 감동적이었다. 나라면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스페인으로 떠날 수 있었을까? 상상만 해도 아찔해지는 일이다.

이강인 선수도 어린 시절부터 오랜 시간을 축구라는 한 길만 걸으며 세계로 진출할 때마다 수많은 장벽을 만났을 것이다. 그 모든 걸 헤치고 이 자리에 이르렀다는 점에 박수를 칠 수밖에 없었다.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오직 축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강점으로 보였다.

축구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물론 만화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교훈과 재미를 다 잡을 수 있는 [who? special 이강인] 아이와 함께 읽고 풍성한 대화를 나눠보시길 ^^

*** 출판사 다산어린이의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강인 #만화위인전 #다산어린이 #후스페셜 #축구선수 #축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