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 스토리 - 소셜커머스 글로벌 No.1 100쪽으로 읽는 IT 1
윤상진 지음 / e비즈북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쇼셜이라는 말을 최근에 듣게 되었는데, 벌써 엄청난 성공을 한 젊은 청년이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20년 전 만에도 인터넷은 단순한 흥미에 지나지 않았다. 너무나 느리고 뭔가 변화를 일으킬 만큼의 환경이 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간이 가면서 인터넷 환경에 고속으로 변하고 보편화 되면서 그 전에 오프라인에서 할 수 없었던 일들이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면서 사업의 형태도 많이 변하게 되었다. 변화라는 것은 어제 어떻게 변하게 될지 참으로 모르는 일이다.

오프라인세상에서 온라인 세상으로 변해가는 것도 적응하기 힘든 세상인데, 이제는 또 다른 환경적 변화가 왔다. 스마트 폰이 생기고 이제는 실시간으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긴 것이다. 이러한 일을 가능하게 만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같은 환경은 또 다른 산업의 구조의 변화를 가져왔다.

발 빠르게 환경에 적응하여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이용한 기업을 만들어냄으로써 단기간 내에 거대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기존의 오프라인이나 인터넷 기업에서 할 수 있는 성과들이 아니라고 생각을 한다. 세상의 환경은 너무나 빠르게 움직인다. 그러한 빠른 환경에서 어떻게 적응을 하고 또한 달리 생각해야 할지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위기와 성공의 생각은 어떻게 자신이 변화에 순응할지 정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