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에서 활용,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페이스북 종결자 - 페이스북 사용자가 꼭 알아야 할 100가지 이야기
이태원 지음 / 세진북스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소통의 문제는 죽을 때까지 고민하게 만든다는 생각이다.

  페이스북에 영화까지 전 세계적으로 상영을 했지만 페이스북에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과거 pc통신을 사용을 할 때부터 인터넷을 사용을 해 왔지만 저에겐 메일도, 홈페이지, 블로그 기타,,등등 여러 가지 인터넷 소통 매체들이 기계적인 느낌이 든 나머지 사용하는 것이 싫었습니다.

 얼마 전 우연한 기회로 페이스 복에 가입하게 되었는데, 스마트폰도 아니라 자주 들어가 보지 못하고 그냥 방치상태여서 잊고 지내고 있다가 메일을 살펴보니 작년에 결혼해서 미국으로 간 교회 제자가 반갑다며 친구요청을 해 왔더군요.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그래서 친구요청을 수락을 하려고 페이스북에 들어가 여러 가지 사용을 하고 싶은데, 역시 어떻게 사용을 하는지 알 수가 없어서 잠깐 해 보고 나올 수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만 페이스북을 모르고 있는 것일까?’라는 부끄러운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어떤 청년하나가 이렇게 이야기를 하더군요. ‘저도 가입만 해놓고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그 때 생각했습니다. ‘청년이든 장년이든 나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고자 하는 의지가 중요하다.’
기초부터 시작해서 고수가 될 수 있을 여러 가지 정보가 있는 책을 보고 있습니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