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워드 Onward -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의 혁신과 도전
하워드 슐츠 & 조앤 고든 지음, 안진환.장세현 옮김 / 8.0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열정은 돈과 명예 그 이상의 것들을 얻게 해 준다는 생각이다.
사실 난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 마시게 되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게 될 때 그냥 분위기 맞추는 정도로 마시는 정도지 내가 원해서 커피는 마시는 일은 드물다. 그래서 그런지 ‘스타벅스’라는 큰 체인의 커피전문점이 들어와도 관심이 없었다. 다만 아는 사람들이 가자고 말을 했을 때, 따라가곤 했다. 그러나 책을 통해서 커피 그 이상의 것을 배웠다.
세상은 살다보면 많은 생각을 한다. 물론 세상을 일적으로나 사적으로 풍족한 삶을 살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것은 마찬가지 이지만 자신의 생각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결단력은 아무나 가질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만으로 뭔가 일어나지 않는다. 다만 생각을 실천에 옮길 때 저자는 ‘온워드’ 즉 앞으로 전진 이라는 생각으로 그의 삶 속에서 열정을 실천으로 옮겨 성공의 길을 열었다.
큰 기업을 꿈꾸기 보다는 순수한 열정을 지켜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경영철학이라는 점을 배웠다. 저자가 단순하게 돈을 벌고자 하는 마음으로 사업을 시작을 했다면 오늘날 그의 기업은 남아있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그는 초심을 가지고 소비자 입장에서 그렇게 항상 생각을 했다. 그리고 처음 그가 생각했던 그 마음을 소비자와 함께 나누려고 하는 마음이 오늘날 그의 기업이 세계 속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비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www.wece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