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직이 전략이다 - 신뢰받는 기업의 최고의 비밀
린 업쇼 지음, 김부현 옮김 / 미다스북스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이 시대에 물건을 팔고 있는 기업이라면 한 번쯤은 읽어봐야 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면 수많은 제품들이 어려서부터 필요하게 됩니다. 어려서는 부모님이 사주시는 물건을 아무런 말없이 그냥 써 왔지만 학교를 들어가고 자라면서 좋은 제품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어떠한 제품이 좋고 나쁜지 써 보면서 또는 다양한 정보매체를 이용을 하면서 제 제품을 구입합니다. 현대의 모든 기업들은 제품 홍보에 무척이나 힘써 만듭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자신의 제품을 조금이라도 더 알리려고 합니다. 그럴 때 가끔씩 보면 과대광고를 해서 큰 손해를 보는 기업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읽은 책에서는 ‘정직’이라는 전략을 마케팅으로 내세웠습니다. 저는 처음 봤을 때,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 사회에서 ‘정직’이라는 것으로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이 책은 그러한 의문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내 안에 궁금증을 가지고 책을 읽어 내려갔습니다.
7개의 파트로 나눠서 논리적으로 설명을 하며 현시대에 정직이라는 마케팅을 가지고 성공하고 있는 기업을 예를 들면서 기업이 앞으로 나아야 할 정직 마케팅의 방향까지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감명 깊었던 단어는 고객이 단순한 이익을 주는 대상이 아닌 ‘파트너’라는 단어였습니다. 정직하게 고객의 소리를 끊임없이 솔직하게 듣고 같이 이 시대의 파트너라고 생각하는 기업이라면 당연히 지속적으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www.wece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