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 - 책 속의 한 줄을 통한 백년의 통찰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가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넷플릭스, SNS, 게임 등 수많은 즐길 거리 사이에서

책을 선택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책을 좋아하는 독자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기는 쉽지 않다.


실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21년 국민 독서 실태' 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 성인의 평균 종합 독서량은 4.5권으로 

2019년 조사 때보다 3권 줄었다고 한다.


이 책은 독서를 즐겨 하지 않는 사람뿐만 아니라

한 분야의 책만 보는 편독파 독서인에게도

다양한 분야의 지혜와 위로,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이다.


총 14 챕터로 인간관계, 자기계발, 재테크, 마음 관리, 공부법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인문학, 소설, 산문 다양한 분야의 800여 개의 명언을 모아두었다.


나는 매일 나에게 영감을 주고 동기부여가 되는 한 문장을 다이어리에 적고 있는데 이 책을 만나고 아침마다 어떤 문장을 필사할까 고민하지 않아도 돼서 좋았다.


매일 아침, 다양한 챕터 중에 오늘 나의 기분이나 일정에 꼭 맞는

챕터를 골라서 한 문장씩 적어두면 너무나 힘이 된다.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거나 길을 걷다 문득

예상치 못한 곳에서 내 마음에 꼭 맞는,

나를 위로해 주는 문장을 만나는 

기쁨을 누구든 한 번쯤은 느껴봤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매일 그 선물 꾸러미를 풀어보는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