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만나다 - 예수님이 찾아오시는 일곱 가지 순간들
조재욱 지음 / 두란노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만나다, 예수님이 찾아오시는 일곱 가지 순간들

이 책은 총 7장으로 나눠져 있다.

1장 부조리한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2장 무기력한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3장 텅 빈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4장 고통스러운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5장 불안한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6장 길잃은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7장 분노 가득한 인생에서 예수를 만나다

나도 텅비고 불안한 인생 가운데 평안하고 변하지 않는, 꽉 찬 예수님을 만나 신앙의 여정을 시작했던 기억이 있다. 당신은 언제 예수님을 만났는가?

우리 마음은 당신 안에서 쉴 때까지 편안하지 않습니다 (44p)

이 구절에 어찌나 공감이 되던지. 예수님이 없던 내 삶은 쉬어도 쉬는게 아니었다. 항상 불안하고 괴롭고 그냥 하루만 버텨내는 삶이었다. 근데 예수님은 마음에 진짜 평안과 참 자유를 주신다.

우리의 인생의 부조리를 대신 지신 그분께, (49p)

"너의 인생의 부조리를 지기 위해 내가 왔어. 내가 너의 영원한 생수야."

하나님은 하나님 자체로 소망이 되신다. (88p)

"내가 너의 진짜 소망이야."

내게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

[데살로니가후서 2:16-17] 우리를 사랑하시고 은혜로 영원한 위로와 선한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여러분의 마음을 격려하시고, 모든 선한 일과 말에 굳세게 해 주시기를 빕니다.

너에겐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크고 놀라운 삶의 의미와 가치가 있다.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에게 그 삶을 주겠다. (117p)

개인의 성취만으로 살아간다면 결국엔 한계가 있다. 아무리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해도 하나님이 창조주시고, 내게 삶의 의미를 부여하신 분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면 허무함으로 귀결될 수 밖에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믿음을 가진 우리에겐 인생의 의미와 삶의 가치가 있다. 그 분이 지으신 대로 정확한 목적을 알고 살아갈 수 있음에 감사하다.

고통을 피할 수 없는 세상에서 진짜 소망과 회복을 주신다 (155p)

최근 욥기설교, 고통의 문제 등의 책을 읽으며 삶의 고통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는 중이다. 어쩌면 그리스도인의 삶이 그 어떠한 굴곡도 없는 평안과 안전만 구하는 것이 아닌 어려움을 겪는 과정 가운데 하나님과 교제하며 이 땅에서 천국을 맛보고 마침내 천국을 가는 아름다운 여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진짜 소망과 회복을 주시는 분.

난 너의 마음을 바꿀거야, 내가 너를 새롭게 할거야 (183p)

나를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
나를 바꾸실 수 있는 하나님은 누구든지 바꾸실 수 있으시다.
나를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은 누구든지 새롭게 하신다.
아버지의 능력을 신뢰합니다.

너희는 오직 나를 통해서만 그 모든 영혼의 배고픔에서 벗어날 수 있다. 내가 바로 너희의 참된 양식 그 자체다. (232p)
나는 너와 하나다 (268p)

하나님은 내게 필요한 전부다. 하나님은 나와 하나가 되신다. 나는 하나님을 통해서만 만족하고, 배부르다. 이번 2025년도 성령에 사로잡혀 말씀에 귀기울이는 삶을 살기를 기대한다.

내 인생에 찾아오신 예수님과의 시간을 회고하고, 지금 함께 하는 아름다운 여정을 생각하게 되는 참 감사한 독서시간이었다.
내 삶 모두 주 안에 있네🩷

#인생을만나다 #조재욱 #일곱가지순간들 #물음에답하다 #두포터 #나를복음으로살게한문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