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따라가는 52주 가정예배 1 : 모세오경 - 일주일에 한 번, 온 가족 말씀 동행 프로젝트 성경을 따라가는 52주 가정예배 1
김태희 지음 / 세움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을 따라가는 52주 가정예배

교리적으로 잘 설명되어 있는 가정예배 가이드 책을 읽어보고 싶었는데 마침 딱 맞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게다가 여러 번 읽어본 적이 있는 김태희 목사님이 쓰신 책이다. 구약 4권, 신약 2권 총 6권 세트라는데 신약은 내년에 출간된다고 한다. 1년에 한권씩 하면 6년 동안 신앙교육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무엇보다 어떻게 가정예배를 드려야할지 모르는 평신도 부모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우리 가족은 애들 세 살 경부터 어린이큐티로 매일 가정예배를 드리고 있는데, 이런 교리적인 부분들은 아무래도 신학전공이 아니라 좀 약해서 책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었고, 매일 큐티와는 별개로 일주일에 한번씩 주간예배를 드려야 겠다고 작정하고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나는 구약 4권 중 모세오경 파트를 읽어 보았다.

목차는 성경 순서대로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총 52주 예배로 구성되어 있다. 그 주의 제목이 써있고 본문 말씀이 써있고 찬송가도 말씀과 연관된 것으로 추천되어 있다. 아이들에게 그냥 쭉 읽으면서 설명해줄 수 있어서 매우 편하다. (내가 머리 싸매고 연구하지 않아도 된다 ^^;;) 끝으로는 묵상내용으로 질문이 여러개 써있어서 아이들과 다양한 나눔을 할 수 있다. 미취학은 본문 말씀과 연관된 활동 (그리기, 스티커, 만들기) 등을 진행해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오늘 하는 기도도 친절하게 적혀있다. 이렇게 편하게(?) ㅎㅎ 예배를 진행할 수 있다니! 할렐루야!

꼭 가정예배를 실제로 진행해보고 리뷰를 쓰고 싶어서, 후기를 남겨보자면- 어제는 4주차,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본문으로 예배를 진행했다. 아이들이 믿음을 끝까지 지킬 것이라는 선포가 정말 엄마에게 큰 기쁨과 은혜가 된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삶이 가장 안전한 삶이고 우리가 날마다 하나님께 순종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신다고 말해주었다. 아이들도 나중에 커서 믿음의 가정을 이루어 아이들에게 매일 성경을 읽어주겠다고 해서 감사했다. 고마워, 꼬마 동역자들 ^^

요 몇일간 나의 세상적인 욕심과 염려때문에 잠이 안오는 시간이 있었는데 괴로울 때마다 하나님은 내게 예배를 선택하라 하셨다. 하나님은 내가 예배하는 모습을 기뻐하신다 하신다. 이번 가정예배를 통해 엄마인 내가 더 은혜받고 마음이 평안해지는 기도응답이 있었다. 앞으로 매일 큐티뿐만 아니라 주간 가정예배도 이 책으로 즐겁게 드리고 싶다. 아이들이 초등학교 고학년만 되어도 사춘기라는데 이렇게 왁자지껄 시끌벅적 나랑 놀고 싸우고 배우고 살아갈 수 있어서 감사하고 가정예배는 성인이 되어도 끝까지 무너지지 않고 우리의 예배를 세우고 지키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