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패스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마이티 팡 지음 / HJ골든벨타임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제과제빵 필기시험은 학원에서 다루지 않고 교재를 직접 구입하여 본인 스스로 학습을 하여야 한다. 한마디로 독학을 해야한다. 이전에 가지고 있던 도서는 책의 두께가 본 도서의 1/3 정도로 얇은 편이였다. 그만큼 내용도 간단 명료했는데 그래서인지 너무 쉽게 생각한 탓일까? 막상 현장에서 받아본 시험문제는 생소한 내용만 잔뜩 있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기때문에 필기라 할지라도 철저하게 준비하여 대비하여야 한다. 본 도서는 총 7개의 파트로 나뉘어 분류한다. 제과제빵 공통으로 출제되는 과목이 파트1에서 파트4까지, 제과과목 출제는 파트5, 제빵과목 출제는 파트6로 분류되어 있고 파트7은 실전을 대비하여 준비된 모의고사 문제가 다량 담겨있다.

책의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보니 감회가 새롭다. 그동안 잊고 지냈던 내용도 있고 새롭게 깨달은 부분도 있다. 필기를 합격했다 하더라도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지식이므로 현장에서 간과하지 않게 반복해서 읽어봐야 하겠다. 실습을 할 때 학원 강사도 책에 수록된 내용만큼 만드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지 않는다.

구성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보기에 수월하고 이해하기 용이하다. 각 파트가 끝날때마다 관련 문제들이 기재되어 있는데 시험을 떠나 차근차근 풀어보면서 알아두면 좋을 듯하다. 온도, 습도, 산도, 비중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공식에 입각해서 산출해내야 하는 걸 보면 제과제빵은 과학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된다. 실기가 불합격이 되고 시간이 흘러 필기를 다시 봐야 한다. 본 도서의 도움을 받아 이번에는 반드시 합격을 희망한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는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