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도쿄 This Is Tokyo - 2023~2024년 최신 개정판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박설희.김민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독자 본인은 주로 책을 통해 여행계획을 잡는 편이다. 코로나19가 완화되면서 요즘 인천공항이 붐빈다고 하는데 특히 일본을 많이 방문한다고 한다. 휴가를 사용하기에 쉽지않을 것 같아 즉흥적으로 선택하게 된 도쿄여행이다. 책표지에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벌써 마음을 싱숭생숭하게 만든다. 그동안 많은 여행서적을 봤지만 테라출판사에서 발간한 <디스이즈도쿄>는 여행자들을 위해 매우 세심하게 안내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다. 



  음식, 쇼핑, 문화, 오락 등 재미있는 도쿄여행을 위한 모든 것들이 한꺼번에 담겨져있는 것 같다. 먼저 책을 펼치면 서울지하철 노선만큼이나 복잡한 도쿄의 지하철 노선이 별도로 수록되어 있다. 조금 더 넘기면 요리, 디저트, 카페 심지어 편의점 간식까지 테마별로 담아내 소개시켜 준다. 미처 여행을 계획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날짜별로 코스를 안내해주기도 한다. 



  짧은 기간동안 다녀와야 하는 만큼 책을 보면서 벌써 마음이 분주해진다. 이미 마음은 도쿄에 가있는 것 같다. 걷고싶은 길이 수록되어 있는데 우리네 옛정취와 닮은 부분이 있어서그런지 정감있고 고즈넉해보이는 그 길을 걷고싶기도 하였다. 테마놀이시설도 볼 것이 많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인데 이번 여행은 정적인 동선을 따라가 보기로 한다. 도서 말미에 도쿄 지역별로 별도의 지도책자가 있다. 일본하면 떠오르는 요소가 바로 온천인데 도쿄에서 방문할 수 있는 온천도 여러곳 소개해준다. 도쿄에서 온천 찾기가 쉽지 않을텐데 책을 통해 알 수 있어 매우 반갑다. 본 도서의 도움으로 이번 도쿄여행은 알차게 잘 다녀올 수 있을 것 같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하여 작성하는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