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안은재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8월
평점 :

대중들의 소비패턴, 식생활, 근무형태 등이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다른 모습으로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단순하게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이동이 아닌 소비자들은 적극적인 의사소통과 참여를 원하고 요구한다. 아직은 생소하게 보이는 ‘라이브커머스’ 또한 그 중 하나이다.
책은 ‘라이브커머스’에 대해 소개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제품 판매를 위해 입문하는 과정, 유의할 점, 노하우까지 ‘라이브커머스’의 모든 것에 대해 책 한 권에 가득 담아내었다. 아직 이 매체를 이용해본 적은 없지만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렵지않다.
그만큼 독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컬러사진과 같은 자료를 활용하여 일목요연하게 알기쉽게 설명해준다. 시간은 돈이라는 의미도 또다른 개념으로 생각할 수 있어서 다른 시각의 철학적인 깨달음을 얻기도 한다. 다른 제품과 차별화 된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도 중요하고 그에따른 스토리텔링이나 연출도 그리고 셀러의 이미지 또한 중요하다.
자칫 간과하기 쉬운 요소들을 하나하나 맥을 집어주기 때문에 시작하기에 앞서서 책을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게다가 전문성이 비교적 덜하고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경쟁자들이 꽤 많은 축에 속한다고 한다. 그래서 더욱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본 도서는 저자의 경험담을 담았기 때문에 더욱 현장감있게 내용을 전달해준다.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벤트 등의 다양한 판매방식뿐만 아니라 발주, 배송 또한 고려해야 한다. 리뷰, 환불사항도 빼놓지 말고 챙겨야 할 요소이다. 한 편의 새로운 시장을 보여주는 서적을 읽은 듯하다. 책의 도움을 받아 적극적으로 도전해봐야 하겠다.
" 본 도서는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하여 작성하는 서평입니다."